환경부, 6일 김대중컨벤션센터…호남 30개 환경기업·공공기관 참여

환경부와 한국환경산업기술원(원장 남광희)은 환경분야 청년 일자리 창출과 환경산업 경쟁력 강화를 위해 6일 광주광역시 김대중컨벤션센터에서 '2017 환경산업 일자리 박람회(Eco Job Fair)'를 연다.

이번 환경산업 일자리 박람회는 동부그린환경(수질), 엔텍스(대기), 코엔텍(폐자원), 코르크월드코리아(친환경) 등 호남권에 소재한 유망 환경기업과 공공일자리 확대를 위한 공공기관 등 총 30여 곳이 참여한다.

환경 분야 취업을 희망해 행사장을 방문하는 구직자는 500여 명으로 예상되며, 참가 기업들은 이날 현장 면접 등을 통해 총 80여 명을 채용할 계획이다.

또한 일자리 박람회 부대행사로 진행되는 환경 분야 공공기관 채용설명회에는 한국환경산업기술원, 국립공원관리공단, 국립생태원, 국립낙동강생물자원관, 전남환경산업진흥원, 영산강유역환경청 등 6개 기관이 참가해 인사담당자와 구직자와의 상담 기회를 마련할 방침이다.

환경부는 환경취업포탈(www.ecojob.re.kr)을 활용해 호남권의 환경 분야 전공 대학생 등 환경분야에 관심 있는 구직자를 참가기업과 사전 연결하여 박람회 당일 현장 면접의 성공률을 높일 예정이다.

아울러 행사 방문자에게는 취업상담, 입사서류 작성기법 등 취업성공을 위한 1대1 상담 프로그램을 제공하고, 현장에서 면접을 진행한 구직자에게는 중소기업은행과 연계해 소정의 면접지원금도 지급할 계획이다.

또한 박람회에서는 취업 전문 컨설턴트가 구직자의 세부전공, 희망분야, 급여수준 등을 파악해 현장에 참여한 기업과 매칭(면접)해 주는 맞춤형 추천 컨설팅을 진행할 예정이다.

이창흠 환경부 환경산업기술과장은 "지역으로 찾아가는 일자리 박람회 개최를 통해 지역의 우수한 인재들이 환경 분야 일자리에 취업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고, 이를 통해 지역 환경기업들에게 활력을 불어넣을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환경부는 앞으로도 전문기관과 연계해 구직자 수요에 맞는 맞춤형 기업 소개와 취업지원 서비스를 지속적으로 확대할 계획이다.

저작권자 © 의학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