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재)씨젠의료재단(이사장 천종기)은 8월 31일 밀레니엄 서울힐튼호텔에서 열린 ‘2017 대한민국 경제리더 대상에서 혁신경영 부문을 수상했다.

씨젠의료재단은 질병검사 전문의료기관으로 전문적인 조직운영 체계와 최첨단의 검사 기술력을 기반으로 분자진단분야에서 특화된 One-day 검사 시스템을 개발하고 고품질의 진단검사 서비스를 시행하여 글로벌 경쟁우위 확보에 크게 이바지하고 있는 점을 인정받아 수상자로 선정됐다.

특히 진단검사 전 분야에 걸쳐 기술력 및 진료지원 서비스의 역량을 넓혀가고 있으며 세계적 추세인 분자진단검사 분야에서 국내 최초로 하루 만에 검사결과를 제공하는 One-day 검사 시스템의 도입·운영으로 진료에 필요한 검사결과를 신속·정확하게 전달하여 환자의 조기진단 및 치료에 기여한 점을 높게 평가받았다.

이외에도 사회적 책임을 다하기 위해 대한결핵협회와 함께 ‘몽골 울란바토르 지역 결핵퇴치 사업’ 수행 및 베트남 지역 주민들의 건강 증진을 위한 ‘농짱씨젠보건소’ 준공 등 국내외 소외계층 및 의료취약지역에 진료지원서비스를 통한 지원 및 봉사활동에도 적극적으로 참여하고 있다.

천종기 이사장은 “앞으로도 최고의 품질을 지향하고 친절·청결활동을 통해 고객 만족을 최우선으로 정진하며, 질병검사 전문 의료산업의 해외 진출을 통해 우리나라의 우수한 질병검사 시스템을 널리 전하여 중국, 동남아 등 각국 의료발전에 기여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의학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