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티에이징, '특별한 효능' 높아진 소비자 눈 만족시켜라

사회전반적으로 인구 고령화가 진전되며 안티에이징에 대한 관심도가 높아지고 있다. 시간이 흘러감에 따른 자연스러운 노화 현상을 피할 수는 없겠지만 피부에 탄력을 부여하는 제품의 사용 등 꾸준한 관리를 통해 보다 정돈된 결의 피부로 가꿀 수는 있다.

때문에 요즘에는 20대부터 꾸준한 안티에이징 관리를 통해 중년과 노년의 노화를 대비하는 것이 뷰티 시장의 트렌드로 떠오르고 있다. 더불어 눈여겨봐야 할 것은 소비자의 눈높이 또한 높아졌다는 것. 단순한 주름 개선 효능만으로는 소비자를 만족시키기 어려워졌다.

뷰티업계는 이러한 흐름에 따라 꾸준한 관리를 통해 단순한 탄력 케어를 넘어 안티에이징 이상의 것을 실현할 수 있는 아이템을 다양하게 선보이고 있다. 단순히 주름을 케어하는 것뿐만 아니라 안색 개선, 피부의 장벽 강화, 그리고 피부 노화 인지 지점을 고려한 얼굴 인상 케어 등을 실현하는 안티에이징 제품을 카테고리 별로 만나본다.

◇이미지존케어로 인상까지 관리하다…설화수 자음생크림&자음생마스크

시간이 지나며 발생하는 자연적인 탄력 저하 현상뿐 아니라 일상생활의 습관적인 표정들로 인해 생기는 주름 역시 노화의 주된 원인이다. 설화수는 이러한 현상에 집중해 피부 탄력뿐 아니라 피부 주요 노화 인지 지점을 고려해 인상까지 케어해주는 자음생크림과 자음생마스크를 선보이고 있다.

설화수 '자음생크림(60ml / 25만원대)'은 탄탄하게 깨어나는 피부 활기는 물론 이미지 안티에이징까지 선사하는 인삼 안티에이징 크림이다. 자음생크림은 50여 년 인삼 연구의 정수를 담아, 인삼 뿌리 속 귀한 안티에이징 성분, 컴파운드 K(Compound K)를 통해 자생력을 선사하여 피부에 생기를 주는 데 도움을 준다. 또한 자음생크림은 인삼 생명력의 모태, 인삼꽃에 담긴 진세노사이드 Re(Ginsenoside Re)성분을 통해 피부 방어력을 높이는데에도 도움을 준다.

자음생크림은 피부 노화가 진행되면서 느끼는 건조함, 탄력 저하, 윤기 저하 개선은 물론 이미지 존을 케어한다. 이미지 존이란 반복적인 표정 습관과 탄력 저하로 유발되는 주요 피부 노화 인지 지점(이마, 미간, 눈가, 팔자, 입꼬리)들을 연결한 부위로 얼굴의 인상을 좌우하며, 이는 설화수가 제안하는 새로운 안티에이징 지표다. 자음생크림은 이미지 존의 탄력을 케어해 부드럽고 생기 있는 아름다움을 선사한다.

자음생크림의 이러한 효능을 그대로 전하는 설화수의 신제품 '자음생마스크(5매 / 12만원대)'는 혁신적인 더블 랩핑 시트™(Double Wrapping Sheet™)에 자음생크림의 핵심 성분을 풍부하게 담아 집중적인 피부 개선에 도움을 주는 안티에이징 크리미 시트 마스크다. 더블 랩핑 시트™는 안으로는 핏이 다른 밀착력과 편안함으로 피부를 케어하고 밖으로는 피부를 꼼꼼히 감싸 텍스처의 피부 흡수를 돕는다.

또한 이중 구조 덕분에 내용물이 손에 쉽게 묻어나지 않아 편하고 깔끔하게 사용이 가능하다. 자음생마스크는 1회 사용만으로도 피부 탄력을 포함해 윤기, 피부 투명도 등 전반적인 피부 개선을 돕는다. 자음생마스크 또한 자음생크림과 마찬가지로 얼굴의 인상을 좌우하는 이미지존 중 팔자 부위, 미간, 눈가 등을 케어해 탄탄하고 우아하게 빛나는 이미지를 선사한다. 데일리 스킨케어로는 자음생크림을, 일주일에 1~2회 스페셜 케어로 자음생마스크를 선택해 빈틈 없이 탄탄한 안티에이징 뷰티 루틴을 완성해보자.

◇주름 케어는 물론 생기있는 안색까지…헤라 에이지 어웨이 바이탈라이징 워터

피부 속 수분이 부족하면 피부가 건조해지기 쉽고 이는 주름이 생기기 쉬운 환경을 만든다. 때문에 안티에이징 케어의 기본은 수분 관리라고 할 수 있다. 주름 개선은 물론 수분감 충전을 선사하는 촉촉한 제형의 스킨으로 생기 넘치는 인상을 선사하는 제품을 만나보자.

헤라 '에이지 어웨이 바이탈라이징 워터(150ml / 5만원 대)'는 수분공급과 피부결 케어로 생기있게 가꿔주는 농축감있는 제형의 에센셜 주름 개선 스킨이다. 피부의 주름 골을 메우는 느낌의 도톰하고 농밀한 제형은 피부를 더욱 촉촉하게 감싸고 윤기 있는 피부 바탕으로 가꿔준다. 천연 유래 오일을 함유한 워터 제형이 피부결을 케어하고 유연감과 보습감을 부여해 생기 넘치는 건강한 안색을 선사한다. 피부에 끈적임 없이 흡수되는 매끄럽고 촉촉한 마무리감으로 집중적인 안티에이징 관리를 시작해보자.

◇발아의 힘으로 피부 장벽 강화 통한 안티에이징…프리메라 슈퍼 스프라우트 세럼

주름은 노화의 적이다. 이러한 주름이 쉽게 생긴다는 것은 피부의 장벽이 얇다는 것. 피부장벽이 강화될 수 있도록 케어해 노화의 원인부터 개선해주는 제품을 소개한다.

프리메라 '슈퍼 스프라우트 세럼(50 ml / 4만8000원 대)'는 자연에서 찾은 흑미, 흑콩, 흑깨 3가지 슈퍼 블랙 씨드가 발아할 때 나오는 풍부한 항산화 성분을 그대로 담아 생기 넘치는 피부로 만들어주는 에코서트 인증 안티에이징 세럼이다.

슈퍼 블랙 씨드의 100% 천연 유래 성분으로 프랑스 유기농 인증 기관 '에코서트'(ECO-CERT)의 유기농 인증을 획득해 보다 건강한 피부로 가꿔준다. 특히 프리메라의 차별화된 발아 기술과 블랙 씨드가 만나 탄생한 강력한 항산화 효능의 피토-스프라움™ 성분은 슈퍼 블랙 씨드의 응축된 발아 생명력을 담아 피부의 생기, 수분감, 피부 결을 강화해 맑고 탄탄하면서 생기 있는 피부로 완성해준다.

저작권자 © 의학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