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제가전박람회 참가…수면·호흡기 등 다양한 영역 속 효과적인 건강관리

글로벌 헬스케어 기업 필립스는 1일 독일 베를린에서 열리는 2017국제가전박람회(IFA)에 참가, 소비자의 보다 능동적인 건강 관리를 돕는 다양한 차세대 디지털 헬스 솔루션을 선보인다.

이번 IFA에서 소개하는 디지털 헬스 솔루션은 클라우드 기반의 디지털 플랫폼인 ‘필립스 헬스스위트’와 연동돼, 수면·호흡기·구강 건강 등 일상의 여러 영역에서 소비자가 더욱 쉽고 효과적으로 건강한 라이프스타일을 영위하도록 기여한다.

필립스 헬스 앤 웰니스 사업 책임자 에그버트 반 아트는 “필립스는 전문 헬스케어 영역의 선진 기술력과 소비자에 대한 깊은 통찰력을 기반으로 더 나은 삶을 위한 길을 지속적으로 모색하고 있다”며, “올해 IFA에서 선보이는 솔루션은 사용자의 건강에 대한 관여도를 높여 보다 적극적으로 건강관리에 임하도록 돕는다”고 설명했다.

필립스 케어 오케스트레이터 이미지

먼저 환자가 가정에서도 수면 및 호흡기 질환을 관리할 수 있도록 돕는 ‘케어 오케스트레이터’를 선보인다. 케어 오케스트레이터는 환자와 의료진, 가정 방문 업체 등을 하나로 연결해주는 클라우드 기반의 플랫폼이다.

플랫폼을 통해 환자는 의료진의 코칭 및 교육 등을 지원 받으면서 가정에서도 효율적으로 증상을 개선해 나갈 수 있다. 동시에 의료진은 플랫폼 상에 축적된 환자의 건강 데이터를 종합해 환자에게 알맞은 최적의 임상 결정을 신속하고 정확하게 내릴 수 있다.

필립스 소닉케어 다이아몬드클린 스마트 이미지

이와 함께 가정 내에서 수면 치료 경과를 추적 및 분석하도록 돕는 필립스의 수면 관리 애플리케이션인 ‘드림맵퍼’도 공개된다. 수면 질환은 치료 기기 착용의 불편함으로 인해 치료를 지속하기 어려운 경우가 있다. 그러나 드림맵퍼를 사용한 환자들은 수면 치료 기기 사용일 수가 약 25% 증가한다고 밝혀져 효과적인 수면 치료에 기여할 것으로 보인다.

구강 관리 통합 솔루션 '필립스 소닉케어 다이아몬드클린 스마트’도 전시된다. 고성능 브러시 헤드 및 스마트 센서 기술 등 최신 기술을 탑재한 ‘다이아몬드클린 스마트 칫솔’은 칫솔질 습관 추적은 물론 개인 맞춤형 코칭을 지원한다. 이와 함께 ‘필립스 소닉케어 브레스 케어 시스템’는 입 안 박테리아를 분석해 입냄새 등 구강 내 청결을 관리하도록 돕는다.

저작권자 © 의학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