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년 연속 경영 우수기관 분석·지표 보고 - 경영성과 개선 방안 열띤 토론

교육부의 기타공공기관 경영평가 2년 연속 우수등급을 차지한 전남대학교병원이 30일 전남대 의과대학 덕재홀에서 경영평가 결과보고 워크숍을 개최했다.

전남대병원, 경영평가 결과보고 워크숍

이날 워크숍은 윤택림 병원장과 병원 직원 등 2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2016년 경영평가에 대한 지표별 결과 보고와 향후 경영성과 제고를 위한 개선 방안 등에 대해 3시간 동안 열띤 토론을 펼쳤다.

총 2부로 나뉘어진 워크숍은 1부 지표별 경영관리 보고, 2부 지표별 주요 사업 보고 순으로 진행됐으며, 발표 후 우수부서 및 직원에 대한 포상도 가졌다.

지표별 경연관리 보고에서는 기관장 리더십, 조직·인적 자원 관리, 재무 예산관리, 보수 및 복리 후생, 노사관리 등을 주제로 다뤘다.

이어 지표별 주요 사업 보고는 교육, 연구, 공공보건의료, 진료 사업 등에 대해 보고와 토론의 시간을 가졌다.

특히 이날 보고 중 약 50개 항목에 걸쳐 인터뷰 형식으로 평가된 기관장 리더십 부문에 대해서는 경영전략위원회를 구성해 효율적인 중장기 경영전략체계에 대한 진단 및 방안 마련을 위한 실천 및 추진했던 점이 주효한 것으로 분석했다.

또한 다소 미흡했던 부분에 대해서는 냉정한 평가와 함께 신속한 개선을 위한 부문별 대책 제시 등으로 분위기가 후끈 달아오르기도 했다.

윤택림 병원장은 “전남대병원은 본연의 업무 뿐만 아니라 경영혁신·고객만족·공공의료 등 모든 분야에서 적극적인 활동을 펼쳐 경영 잘하는 병원으로 선정돼 왔다” 면서 “워크숍을 통해 현재에 안주하지 않고 더 나은 환자중심병원으로 거듭나기 위해 노력하자”고 말했다.

저작권자 © 의학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