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료기기 입문 마스터 과정’, ‘의료기기 마케팅 전략수립과정’ 등 일정 마련

한국의료기기산업협회(회장 황휘)는 의료기기산업계 종사자들의 역량강화를 위한 하반기 교육을 실시한다고 25일 밝혔다.

올해 3월부터 7월까지 총 19회 교육을 실시해, 총 605명이 국가인적자원개발컨소시엄(CHAMP) 교육을 수료했다. 상반기 진행한 CHAMP 교육 과정의 만족도 평가 결과 5점 만점에 평점 4.03점으로 나왔으며, 교과과정에 대한 전반적인 평가는 실제 사례와 관련 예시를 통한 교육 내용으로 구성돼 이해 전달력이 높았고 특히 실무와 관련된 측면에서 바로 적용할 수 있는 실습형 교육이었다는 의견들이 많았다.

8월에도 ‘의료기기 입문 마스터 과정’, ‘의료기기 마케팅 전략수립과정’을 시작으로 하반기에도 업계 종사자들을 위한 다양한 교육이 마련되어 있으며, 각 교육과정에 대해 교육일정에 맞춰 30일전부터 순차적으로 교육 신청을 받고 있다. 다만, 인기 있는 과정의 경우 조기 마감될 수 있으니, 접수기간을 반드시 참고하여야 한다.

CHAMP 교육 과정은 교육생 1인당 45만원 상당의 고품질 교육 과정이며 국고지원을 통해 업체 종사자에게 무료로 제공된다. 먼저 협약 기업 여부 조회를 통해 협약 기업인지 확인하고, 미등록 협약 기업이면 최초 교육 신청 시 한 번만 가입 등록하면 된다.

교육 신청은 협회 교육홈페이지(http://edu.kmdia.or.kr)에서 신청이 가능하며, 한국보건복지인력개발원 보건산업교육본부 홈페이지(http://hie.kohi.or.kr)에서 협약 신청을 한 업체의 임직원들은 무료로 교육 수강이 가능하다.

저작권자 © 의학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