당뇨병예방연구사업단(단장 우정택, 경희대병원 내분비내과 교수)이 9월 6일 오후 2시, 대한당뇨병학회 6층 대회의실에서 ‘당뇨병 예방 포럼’을 개최한다.

이번 포럼은 ‘당뇨병 예방 필요한가? 그리고 가능한가?’를 주제로 복지부 국책사업으로 진행 중인 ‘한국인 당뇨병 예방 연구’의 성과에 대한 분석과 토의로 진행된다.

이날 포럼에서는 국내 당뇨병 인구의 규모가 늘어나는 추세에서 한국인의 식습관, 생활환경에 적합한 당뇨병 예방 사업의 필요성과 한국인을 위한 당뇨병 예방의 모색 등이 중점적으로 논의될 전망이다.

특히 △당뇨병 진행의 환경인자와 유전인자 △당뇨병의 사회적인 부담 △당뇨병 예방연구의 핵심과 문제점 △한국인 대상 대규모 예방사업 수행 사례 △KDPS 중간 결과과 성공 가능성 등에 대한 프로그램이 마련됐다.

우정택 단장은 “당뇨병 예방연구라는 대형 국책과제를 맡고 있는 만큼 막중한 책임감이 느껴지는 시간”이라며 “이번 포럼을 통해 당뇨병 예방에 대한 다양한 시각과 의견을 활발하게 교류할 수 있어 뜻깊은 자리가 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한편, 경희대학교병원은 지난해 ‘한국인 당뇨병 예방연구사업’ 주관기관으로 선정된 바 있으며 이번 포럼에 대한 자세한 문의는 경희대병원 내분비내과에서 확인 가능하다.

저작권자 © 의학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