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구보건복지협회 서울지회(회장 황연옥)이 최근 엘리시안 강촌에서 ‘인구문제를 생각하는 대학생 모임인 Top-Us(Thinking Of Population issues-University Students) 테마캠프를 개최했다.

이번 캠프는 ‘우리가 만드는 대한민국’을 주제로 인천지회, 경기지회, 강원지회, 제주지회 Top-Us 단원 등 100여명이 참석했다.

이번 캠프에서는 대학생들의 현실적인 어려움이 반영된 △저출산 대책 △출산장려 슬로건 제작 미션 △대학생에게 전하는 취업전략과 나를 찾아 떠나는 여행을 주제로 한 특강 등이 진행됐다.

특히 출산장려 슬로건 미션에서 ‘우리 아이 빚이 아닌 우리의 빛’, ‘연애는 시발점․결혼은 출발점․자녀는 인생가산점’, ‘출산장벽을 오르는 든든한 취업 사다리’ 등 대학생다운 재치있고 참신한 슬로건이 만들어져 눈길을 끌었다.

신언항 인구협 회장은 축사에서 “미래 대한민국을 책임질 대학생들의 활동이 저출산을 해결할 밑거름이 될 것”이라며 “그곳에 Top-Us 단원들이 많은 역할을 할 것”이라고 격려했다.

서울지회 정신숙 본부장 또한 “전국의 Top-Us 대학생들의 눈높이에 맞춰 결혼․출산에 대한 인식변화를 유도하고 개선해 출산 친화적인 사회분위기 조성에 노력하고 있다”고 말했다.

한편, 전국 3천여명의 인구보건복지협회 Top-Us 단원들이 저출산 극복을 위해 결혼, 임신, 출산 등에 대한 인식개선 캠페인 활동을 펼치고 있다.

저작권자 © 의학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