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비스 프로세스 및 인프라와 품질 개선 노력, 고객 관리와 서비스리더십 등 탁월한 기업 인정

유비케어(대표 이상경)는 산업통상자원부 기술표준원이 주최하고 한국서비스진흥협회가 주관하는 ‘한국서비스품질우수기업 인증(SQ, Service Quality Certification)’ 사후점검 결과에서 ‘적합’ 판정을 받았다고 21일 밝혔다.

SQ는 서비스산업의 경쟁력 제고를 위해 2001년부터 시행하고 있는 인증제도로 서류심사·현장평가·암행평가 등 심사과정을 통해 서비스품질 및 고객만족도가 우수한 기업이 선정되며 3년마다 재 심사가 진행된다. 이번에 실시한 사후점검은 SQ 인증제도의 신뢰성 저하 방지의 목적으로 KOAS가 직접 실시했고, 유비케어는 적합 판정을 받았다.

지난 2015년 의료정보화 업계 최초로 SQ 인증을 획득한 유비케어는 이번 사후 점검을 통해 다시 한번 대표 제품인 의사랑을 포함하여 모든 제품의 ▲서비스 프로세스 및 인프라 ▲서비스 품질 개선 노력 ▲고객정보 관리 ▲서비스리더십 ▲인재양성 등이 탁월한 우수기업임을 공식적으로 인정받아 SQ 인증을 유지하게 됐다.

유비케어가 이 같은 평가를 받은 것은 전국 19개의 대리점 서비스 네트워크 시스템을 구축해 1:1 고객 담당 서비스 직원을 배정하고, 방문 서비스 결과를 전화 또는 온라인을 통해 고객의 의견을 수렴하여 질 높은 서비스를 제공하는 등 경쟁사와는 차별화된 고객만족 서비스 덕분이다.

유비케어 병∙의원파트 서비스총괄 최준민이사는 “인증이 중요한 것이 아니라 더 나은 서비스로 고객에게 다가가고자 하는 노력이 중요하다고 생각한다”며 “전직원 고객 지향 서비스 마인드 향상을 위해 KOAS 주관 CS 온라인 교육(20시간) 및 오프라인 교육(10시간)을 지속적으로 진행할 계획”이라고 설명했다.

한편 유비케어는 지난 2016년 상반기 한국능률협회(KMAC)에서 주관하는 병∙의원 EMR 솔루션 제품 및 서비스 고객 체감 만족도 조사에서 업계 1위로 조사된 바 있다.

저작권자 © 의학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