쿨링과 진정성분이 들어 있고 빠르게 흡수되는 젤 타입 로션 추천

맞벌이 부부나 직장을 다니는 아빠는 아기와 교감할 시간도 방법도 부족하다. 아기 마사지는 짧은 시간 부모와 아기가 깊이 있게 교감할 수 있는 좋은 방법이 된다.

마사지는 아기의 면역 체계 강화와 근육 발달 촉진을 돕고 스트레스를 감소시킨다. 아기 피부 보습에도 좋고, 아기에게 다정하게 전해지는 부모의 손길은 애착 관계도 강화시킨다.

아기 마사지는 에어컨 바람이 바로 닿지 않는 조용하고 아늑한 장소에서 가벼운 목욕으로 시작한다.

36℃로 물 온도를 맞춘 아기용 욕조를 준비하여 마사지 전 아기의 긴장을 풀고 땀과 먼지 등, 노폐물을 씻어낸다. 목욕시간은 3~10분 정도가 가장 안정적이다.

헹굼 단계에서 자극 없는 유아용 바스 오일을 살짝 끼얹어주면 보습에 도움이 된다.

요즘 같은 고온 다습한 여름철에는 쿨링과 진정성분이 들어 있고 빠르게 흡수되는 젤 타입 로션으로 아기 마사지를 하는 것이 좋다.

잔잔한 음악에 맞춰 아기의 전신을 부드럽게 어루만진다. 전신의 혈액순환을 돕는 발바닥 마사지에 이어, 폐를 따뜻하게 해줘 여름 감기 예방에 좋은 가슴 마사지를 진행한다.

변비나 소화불량이 있는 아기는 두 다리를 잘 펴준 후 무릎을 부드럽게 감싸 준 뒤, 무릎을 굽혀서 아기 아랫배 쪽으로 올려 준다. 두 다리를 번갈아 가며 아랫배를 향해 올려 주면 된다.

부드럽게 시계 방향으로 초승달을 그리듯 아기 배꼽을 중심으로 동그란 원을 그려 줘도 좋다.

척추를 따라 있는 기립근을 자극하는 등 마사지로 마무리한다.

저작권자 © 의학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