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건의료 대표 뉴스 - 자매지 일간보사
의학신문
상단여백
HOME 제약·유통 바이오
하우동천 '엔퓨리' 인수…단백질의약품 개발피부투과기술 활용해 혁신적인 신제품 개발 예정

여성건강 전문기업 하우동천(대표 최원석)이 피부건강연구소 엔퓨리(대표 이무형)를 자회사로 인수한다고 밝혔다. 하우동천이 엔퓨리 지분을 인수하는 형태로, 엔퓨리의 이무형 대표는 하우동천의 연구소장을 겸임할 예정이다.  

엔퓨리는 2012년 설립된 업체로 가려움증, 아토피, 피부노화 등 피부 트러블의 원인 및 개선 방안에 대한실적을 기반으로 서울대학교∙서강대학교와 공동 연구를 통해 피부 침투력이 증가된 아토피치료제 개발도 진행 중이다.

이무형 연구소장은 엔퓨리를 설립한 이후 ‘신경화학작용제검사 키트와 치료제개발’, ‘항암제, 인간 뇌 유래 성장인자, 인간 세포 성장인자, 혈전용해제등 유용 기능성 유전자 재조합 단백질제재 의약품 연구’ 및 ‘약물전달시스템’ 분야에서연구를 지속해왔다.

엔퓨리의 가장 대표적인 기술은 담수상태의 미생물에서 추출한 DHA, 항산화 물질을 나노입자화 인캡슐레이션(nano particle encapsulation)한 ‘피부투과기술’이다. 이는 기능성 화장품이나 의약품에 포함된 우수한 성분을 나노입자 크기로 캡슐화해 피부 및 인체의 흡수력을 획기적으로 높이는 기술이다.

하우동천은 엔퓨리 인수를 통해 이 ‘피부투과기술’을 자체 개발 중인 의약품 및 화장품에 적극 활용할 예정이다. 신제품의 흡수력을 개선하는 것은 물론, 혁신적인 기능성 화장품 및 단백질 소재 의약품 개발을 진행할 계획이다.

하우동천은 2009년 설립돼 현재  화장품 사업부와 의약품 사업부로 구분돼 있으며, 의약품 사업부에서는 무항생제 질염치료제 개발을 위해 현재 임상 2상 시험을 진행 중이다.

하우동천 최원석 대표는 “피부건강과 관련해 폭넓은 기술 및 연구 실적을 보유한 엔퓨리와 하우동천의 협력이 긍정적인 시너지를 발휘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며 “여성의 건강한 아름다움을 지킬 수 있는 다양한 신제품을 개발하고자 인수를 체결한 만큼 지속적으로 혁신적인 제품을 선보일 것”이라고 밝혔다.

김상일 기자  k31@bosa.co.kr

<저작권자 © 의학신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김상일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포토뉴스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