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업익 11억, 순이익 14억원…전년동기 대비 69% 증가

메디포스트(대표: 양윤선)가 올해 2분기 사상 최대 매출을 기록하고, 영업이익과 당기순이익 모두 전년 동기 대비 흑자 전환했다고 어제(31일) 잠정 공시했다.

메디포스트 사옥

메디포스트는 별도재무제표 기준으로 2분기 매출 120억 8천만 원, 영업이익 11억 4천만 원, 당기순이익 14억 3천만 원을 기록했다.

매출은 전기(96억 6천만 원) 대비 25.1%, 전년 동기(71억 5천만 원) 대비 69.0% 증가해 2005년 상장 이래 최대치를 나타냈다.

영업이익은 매출 상승에 힘입어 1년 반 만에 흑자로 돌아섰으며, 당기순이익은 전기(9억 7천만 원) 대비 47.6% 증가하고 전년 동기 대비 흑자로 전환됐다.

특히 주력 사업인 제대혈 분야 매출이 전년 동기 대비 18.5% 증가했고, 줄기세포 치료제 사업 매출도 국내외 기술료 수입 등을 합쳐 전년 같은 기간보다 83.4% 늘었다고 설명했다.

또 건강기능식품과 화장품 분야 매출이 각각 전년 동기에 비해 101.6%와 809.2% 늘어, 사업 포트폴리오 다각화가 순조롭게 진행되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메디포스트 관계자는 “줄기세포 치료제 ‘카티스템’과 줄기세포 배양액 함유 화장품 ‘셀피움’이 시판 이래 최대 매출을 기록하는 등 전 사업부 매출이 증가하며 실적 향상을 이끌었다”며 “하반기에도 성장세를 이어갈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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