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해성분 Free·최소 성분으로 순한 제품 주목

식음료업계에 이어 뷰티 업계에도 '클린라벨'을 적용한 제품들이 주목 받고 있다. 유럽 및 북미에서 시작된 '‘클린라벨'은 유해성분 프리(FREE)·천연재료 사용 등을 비롯해 제품 원료 및 성분을 소비자들이 손쉽게 확인할 수 있도록 부착하는 라벨로, 간결하면서도 명확한 성분 정보를 담고 있는 것이 특징이다.

해피바스_어린잎 티컬렉션 바디워시 얼그레이

'클린라벨'을 적용한 뷰티템들은 해로운 화학 성분은 배제하고 꼭 필요한 최소한의 성분만 담은 처방으로 성분을 꼼꼼히 따지는 소비자들 사이에서 신뢰를 얻으며 주목 받고 있다.

해피바스는 화학성분 8무(無)첨가 처방과 핵심적인 8가지 최소 성분만으로 만든 '어린잎 티컬렉션 바디워시' 4종을 출시했다. 1년여의 제품 개발 기간 및 2개월간의 안정화 기간을 통해, 단 8가지 성분으로도 보존과 사용 면에서 모두 안정적인 제품을 만들었다. 얼그레이, 루이보스, 다즐링, 그린티 4종의 차 향을 담은 바디워시는 차를 만드는 과정과 유사한 방식으로 75도 가온·혼합·가향 공정을 거쳐 은은하고 고급스러운 향을 그대로 담아낸 것이 특징이다. 제주 녹차 성분이 함유된 부드럽고 풍성한 거품으로 차로 목욕하는 듯 마일드한 세정이 가능하다.

스트레스나 계절 변화로 지친 민감한 피부에 수분을 공급하고 진정시켜주는 마몽드 '퓨어 센시티브 토너'는 동물성원료, 광물성오일 등 피부에 자극을 주는 7무(無)첨가 처방과 7가지 성분만으로 이뤄어진 저자극성 토너 제품이다. 4중 여과 공법으로 천연 유래 캐모마일의 맑은 유효 성분만을 추출해 탁월한 진정 효능을 선보이며, 피부 건강을 높이는 D-판테놀 성분을 함유해 뛰어난 보습 효과를 준다.

민감성 테스트, 알러지테스트 피부과 테스트 및 안자극 대체 시험 완료 테스트를 완료해 민감한 피부도 안심하고 사용할 수 있으며, 화해 지정 20가지 성분 무첨가로 더욱 믿을 수 있다.

베리떼 '딥 클렌징 워터'는 향료, PEG 등 유해성분을 없앤 순한 클렌징 워터로 피부과 테스트, 민감한 눈가 피부를 위한 안자극 대체 테스트를 완료해 피부 자극을 최소화했다. 특히 메이크업과 노폐물을 자석처럼 끌어당기는 미셀라 워터가 메이크업 잔여물 남김 없이 깨끗이 제거하고, 캐모마일 워터와 위치하젤 추출물이 지친 피부를 빠르게 진정시켜 피부에 활력을 불어넣어 준다. 또한 미셀 입자가 수분을 머금고 있어 세안 후에도 당김 없는 촉촉한 마무리 감을 선사한다.

이니스프리 '더 미니멈 앰플 에센스'는 천연유래 성분 98.9%와 10가지 이하의 성분만으로 구성된 저자극 포뮬러로 민감한 피부를 부드럽게 케어해 준다. 피부 장벽 강화를 위한 마데카소사이드 성분 함유로 쉽게 건조해지고 각질이 생기기 쉬운 피부를 촉촉하고 건강하게 가꿀 수 있다. 피부과, 하이포알러지, 논코메도제닉, 민감성 패널 테스트를 완료했다.

저작권자 © 의학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