드 마이오 박사 환자 만족위한 숨은 고민 파악 강조

엘러간(Allergan Plc.)이 최근 국내 보건의료 전문가 300여 명을 대상으로 ‘엘러간 메디컬 인스티튜트™(Allergan Medical Institute™) MD Codes™ Visionary 심포지엄’을 성공적으로 진행했다.

‘엘러간 메디컬 인스티튜트™(Allergan Medical Institute™) MD Codes™ Visionary 심포지엄’강연 현장

이번 심포지엄에서는 엘러간과 함께 MD Codes™(MeDical Codes™)를 개발한 세계적인 성형외과 전문의 드 마이오 박사(Dr. Mauricio de Maio)가 대표 연자로 초청되어 그 의미를 더했다.

드 마이오 박사는 △환자의 숨은 감정(Emotional attribute) 및 니즈 진단 △MD Codes™ 방정식을 활용한 시술 계획 등 환자의 기대치를 충족할 수 있는 필러 시술 과정 및 전략을 발표했다.

강연에서 드 마이오 박사는 “한국의 경우 소비자들의 메디컬 에스테틱에 대한 경험이나 의향은 상당히 높지만, 필러 시술을 받은 환자 2명 중 1명만이 시술 결과에 만족한 것으로 나타났다”며 “환자의 단순한 표현이나 요구 뒤에 숨은 실제 고민과 문제점을 파악하고, 시술이 필요한 부위를 명확하게 제안한다면 환자의 만족도는 훨씬 높아질 수 있다”고 강조했다.

이어 한국엘러간 메디컬 에스테틱 사업부 조성희 전무는 “엘러간이 메디컬 에스테틱 분야 선도적 기업으로서 차별화된 환자 접근, 진단, 시술 방법을 제시하고, 보건의료 전문가에게 지속적으로 유용하고 정확한 의학 정보를 제공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의학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