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건의료 대표 뉴스 - 자매지 일간보사
상단여백
HOME 의원·병원 병원
고려대 안암병원, 암센터 개원의 심포지엄 성료

고려대학교 안암병원(원장 이기형)이 지난 16일 의과대학 유광사홀에서 '암센터 개원의 심포지엄'을 성황리에 개최했다.

이번 심포지엄은 안암병원 암센터 확장개소를 기념해 이기형 원장을 비롯한 안암병원 주요인사들 및 암전문의들과 개원의 120여명 등이 참석한 가운데 진행됐다.

첫 번째 세션에서는 '두경부암·폐암의 최신치료'를 주제로 종양내과 신상원 교수가 좌장을 맡아 ▲Current Update of Head and Neck Cancer(이비인후과 백승국 교수)등의 강연이 진행돼 최신 암치료에 대한 논의가 이뤄졌다.

이어 두 번째 세션에서는 종양내과 김열홍 교수를 좌장으로 '소화기암의 진단과 치료'의 주제를 가지고 ▲위장관암 내시경 진단 및 치료의 최신지견(소화기내과 최혁순 교수) 등의 강연이 이어졌다.

세 번째 세션에서는 '여성암·비뇨기암 치료, 어디까지 왔나?'를 주제로 이비인후과 정광윤 교수가 좌장을 맡아 최적의 치료와 예측 의료서비스 제공에 대한 토론이 이어졌다.

마지막 세션에서는 '개원의가 만나는 암 생존자 Care'를 주제로 대장항문외과 김선한 교수가 좌장을 맡았으며, 개원의들의 진료현장에 밀접한 정보를 전달하고 공유하는 시간을 가졌다.

한편 고려대학교 안암병원은 최근 암센터를 확장오픈하는 등 암환자 진료를 강화하고, 첨단 암진단과 치료법 연구에도 집중하여 총 연구비 769억 규모의 국가전략프로젝트 정밀의료사업단에 선정되는 등 역량을 인정받고 있다.

황병우 기자  tuai@bosa.co.kr

<저작권자 © 의학신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황병우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포토뉴스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