분기별 경영현황 및 실적 투자자와 적극 소통 등 높은 평가

차바이오텍 (대표이사 이영욱∙최종수)이 큐더스IR연구소가 발표한 ‘IR신뢰지표’ 적극성, 공정성 부문 우수 기업에 선정됐다.

차바이오텍은 지난 2016년 한 해 동안 매 분기별 경영현황 및 실적을 투자자와 공식적으로 적극 소통하고, IR설명회에 발표된 자료 등을 한국거래소(KRX) 혹은 회사 홈페이지에 공개해 모든 투자자들이 쉽게 열람할 수 있도록 해 정보의 비대칭성을 해소했다는 점을 높게 평가 받았다.

차바이오컴플렉스

IR신뢰지표란 상장기업으로서 주주 및 투자자들을 위한 자발적 IR활동노력과 결과를 평가하는 지표로, 2009년부터 큐더스IR연구사에서 한국거래소 1,898개 전체 상장기업의 IR활동에 대한 전수조사를 통해 매년 발표하고 있다.

차바이오텍은 적극성 부분에서 공식 IR활동 4회로 전체 상장기업 중 상위 7.2%, 공정성부문에서 정규 자료 공개 100%로 전체 상장기업 중 상위 6.9%를 차지했다.

차바이오텍은 설립 초기부터 다양한 배아줄기세포에 대한 연구개발을 진행하여 다년간의 연구역량을 축적하고 있다. 또한, 대한민국에서 유일하게 배아줄기세포 치료제의 상업임상을 진행하고 있으며, 올해에 노인성황반변성증(AMD) 치료제 임상 1/2a상의 환자주입 완료를 목표로 하고 있다.

한편, 차병원종합연구원(원장 차광렬)은 연구특전교수의 선발 등 전문역량의 강화에 노력을 기울일 뿐 아니라 연구력 향상과 의료산업화로의 연계에 역량을 집중하고 있다.

저작권자 © 의학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