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건의료 대표 뉴스 - 자매지 일간보사
의학신문
상단여백
HOME 제약·유통 제약산업
휴온스, 우수 콩 자원 공동개발 추진KIST 천연물연구소와…특정 질환 우수 효력 후보물질 확보

휴온스(대표 엄기안)는, 한국과학기술연구원(KIST) 강릉분원 천연물연구소의 최용수 박사(사진)팀이 발굴한 ‘우수 콩(A63)’ 자원을 바탕으로 특정 질환에 우수한 식품 및 건강기능식품을 공동 개발하기로 했다고 17일 밝혔다.

 

휴온스는 향후 최용수 박사팀이 발굴한 ‘우수 콩’ 자원을 특정 질환에 도움을 줄 수 있는 식품·건강기능식품으로 개발하기 위해 6개월간의 심도 있는 논의를 통해 개발방향 및 전략을 수립했다.

최용수 박사팀에서 발굴한 콩 자원 ‘A63’은, 콩의 대사체 및 관련 유전자 발굴을 위해 농생물게놈활용연구사업단과 공동 연구 진행 중인 국내 콩 핵심 자원 400여점 중 활성 탐색을 통해 선별된 우수한 기능성 자원이다.

특히, 식량 자원으로 대량 재배되지 않던 종으로 국내 일부 지역에서만 생산되며, 간세포 보호와 항염증, 항산화 면에서 탁월하다. 이는 성분 분석 결과, 기타 400여 콩 자원에 함유되지 않은 특이적 물질이 ‘A63’에 함유돼 있기 때문인 것으로 나타났다.

개시미팅을 진행한 휴온스 류제호 이사는 “KIST의 우수한 연구 역량과 자원을 바탕으로 기술 사업화를 공동 추진하게 돼 매우 기쁘게 생각하며, 이번 기술을 상용화해 차별화된 제품으로 국민들께 다가가도록 하겠다”고 기대감을 밝혔다.

김영주 기자  yjkim@bosa.co.kr

<저작권자 © 의학신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김영주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포토뉴스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