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7일부터 8월 31일까지…전국민 대상 건강검진 체험수기 

국민건강보험공단(이사장 성상철, 이하 공단)은 공단의 건강검진 체험사례를 발굴 전파해
검진참여를 확대하고 검진제도의 우수성을 알리기 위해 '제10회 건강검진 체험수기'를 공모한다고 14일 밝혔다.

건강검진 체험수기 공모

이번 공모전은 일반·생애·영유아·암·학교 밖 청소년 건강검진을 대상으로 △공단에서 실시하는 건강검진을 통해 질병을 조기에 발견·치료해 건강한 생활을 하고 있는 사례 △학교 밖 청소년 건강검진을 계기로 건강의 소중함을 느끼고 건강생활을 실천한 사례 △공단 건강검진과 관련된 미담사례를 주제로 하며, 전 국민(외국인, 재외국민 포함) 누구나 응모가 가능하다.

체험수기는 공단 홈페이지에 게시한 공모서식으로 3∼4페이지 이내 또는 원고지 18∼20매 분량으로 작성해 17일부터 8월 31일 오후 6시까지 이메일(jeh@nhis.or.kr)이나 우편(강원도 원주시 건강로 32, 국민건강보험공단 건강관리실)으로 접수하면 된다.

당선작은 9월 29일에 공단 홈페이지를 통해 발표할 예정이며, 일반·생애·영유아·암검진 부문 당선자에게는 최우수상(1명) 200만원, 우수상(3명) 각 100만원, 장려상(10명) 각 30만원의 상금과 상장이, 학교 밖 청소년 건강검진 부문 당선자에게는 우수상(2명) 각 50만원, 장려상(5명) 각 30만원의 상금과 상장이 수여된다.

공단관계자는 "자신의 귀중한 체험담을 통해 사람들에게 감명과 희망을 주실 많은 분들의 응모를 기대한다"며, "공단도 전국민이 검진의 중요성에 대한 인식을 함께 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의학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