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용자 소리 방향 정확하게 인식…보청기용 애플리케이션 및 클라우드 피팅 기술도 갖춰

여러 사람이 말하는 환경에서 소리가 발생하는 방향을 정확하게 인식하며 편안하게 원하는 소리만 들을 수 있는 혁신 보청기가 출시된다.

차세대 프리미엄 스마트 보청기 '리사운드 링스 3D'

리사운드 보청기(대표 장규환)는 세계 최초 스마트 보청기 링스(LiNX), 링스 스퀘어(LiNX2)에 이은 원격 피팅이 가능한 차세대 프리미엄 스마트 보청기 ‘리사운드 링스 3D(LiNX 3D)’를 오는 8월 국내 런칭한다고 밝혔다.

링스 3D의 3세대 양이 방향성 기술(Binaural Directionality III)은 소음 상황 및 여러 사람이 말하는 환경에서 편안한 청취를 구현해 낸다. 사용자는 소리가 발생하는 방향을 정확하게 인식해 시끄러운 환경에서도 보다 자연스럽고 명료한 소리를 들을 수 있다.

리사운드 덴마크 본사 연구팀이 유명 보청기 브랜드 제품을 비교 조사한 소음 속 말소리 분석 연구에 따르면, 링스 3D는 98% 정확도로 소음 속에서 말소리 신호를 분류했다.

가장 낮은 수치(42%)를 기록한 보청기와 비교해 다양한 환경에서 말소리를 50% 이상, 사용자 주변의 소리를 80% 이상, 소음 속에서 들리는 말소리를 40% 이상 더 정확하게 인식하는 것으로 확인됐다.

더불어 링스 3D는 탁월한 소리 품질뿐 아니라 새로운 보청기용 애플리케이션 및 클라우드 원격 피팅 기술로 언제, 어디서나 개인 맞춤형 소리 설정이 가능해 서비스 센터 방문이 어려운 원거리 거주자 및 거동이 불편한 고령자 등 사용자들에게 매우 유용하다.

장규환 대표는 “자연스럽고 편안한 음질로 언제 어디서나 최적화된 청취가 가능한 것이 바로 링스 3D의 핵심”이라며 “링스 3D를 통해 차원이 다른 청취 경험과 고객 만족을 제공할 것”이라고 전했다.

한편 링스 3D 출시를 기념해 리사운드 보청기는 ‘클라우드 제너레이션 이벤트(Cloud generation event)’를 진행하고 있다. 매주 새롭게 업로드 되는 티저 영상을 확인하고, 간단한 퀴즈에 답하는 방식으로 이뤄졌다.

당첨자 50명에게는 매주 푸짐한 상품이 제공된다. 자세한 내용은 리사운드 보청기 공식 블로그(http://blog.naver.com/resoundkorea)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저작권자 © 의학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