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동연구 기회 제공과 기술 개발 활동 및 임상 정보 공유 등 양 기관 효율적 협력 추진 목표

한국 의료기기 산업 발전을 목표로 시설과 역량을 모으기 위해 의료기기조합과 가천대가 손을 잡았다.

이재화 한국의료기기공업협동조합 이사장(왼쪽)과 김선태 가천대의료기기융합센터장이 기념사진을 찍고 있다.

한국의료기기공업협동조합(이사장 이재화)은 최근 조합 대회의실에서 가천의료기기융합센터와 양해각서 체결식을 진행했다.

주요 내용은 ▲의료기기의 공동연구 및 개발 ▲ 임상시험 및 연구에 필요한 정보 공유 ▲시설, 장비 공동 활용 ▲정보 및 출판물 교류 ▲양 기관의 서비스 우선 활용 등이다.

조합은 이번 업무협약을 통해 회원사에게 병원과의 공동연구 기회를 제공하고, 임상시험 및 연구 등에 대한 정보를 공유할 예정이다.

이재화 이사장은 “가천의료기기융합센터는 국내의료기기 경쟁력 강화를 실현하기 위하여 의료기기 개발에 관한 전주기 지원 체계 구축을 목표로 설립된 것으로 알고 있다”며 “이번 업무협약을 통해 국민보건 향상에 큰 보탬이 되고 나아가서 국가경쟁력 향상에도 크게 도움이 될 수 있는 방안을 같이 만들어 보자”고 말했다.

의료기기융합센터 김선태 센터장은 “오랫동안 바라던 제조기업 대표 단체와 함께 상호 협력할 수 있게 되어 무척이나 기쁘게 생각한다”며 “이번 업무협약을 통해 보다 많은 제조기업들과 임상경험을 통한 아이디어를 공유해 우수 의료기기 개발이 될 수 있기를 바란다”고 화답했다.

저작권자 © 의학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