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건의료 대표 뉴스 - 자매지 일간보사
상단여백
HOME 의료기기·IT
파수닷컴, 엘렉시와 AI 솔루션 개발 협약 체결내부 정보유출 탐지와 이상패턴 감지 연동-시장 경쟁력 확보 협력

 데이터-소프트웨어 의료 보안 기업 파수닷컴(대표 조규곤)은 최근 인공지능과 임베디드 관련 소프트웨어 솔루션 전문회사인 엘렉시(대표 서장원)와 인공지능을 접목한 데이터 보안 솔루션 공동 개발 및 협력을 위한 양해각서를 체결했다.

기념사진을 찍고 있는 파수닷컴 성석수 부사장(왼쪽)과 엘렉시 서장원 대표

 양사는 이번 MOU를 통해 파수닷컴의 내부 정보유출 탐지 솔루션과 엘렉시의 이상패턴 감지 솔루션을 연동함으로써 인공지능 보안 솔루션 시장에서의 경쟁력 확보 및 잠재적인 사업 기회 발굴에 적극 협력하기로 했다.

 파수 리스크뷰는 조직 내 구축된 다양한 보안 시스템 로그들의 연관관계를 기반으로 문서 사용자의 패턴 및 빅데이터 분석을 통해 위험도를 관리하는 솔루션이다. 여기에 딥러닝 기반 신경망 방식으로 데이터스트림을 실시간 모니터링하며 이상패턴을 탐지하는 솔루션인 ‘필로-AD(Philo-AD)’를 접목함으로써 한층 더 지능적인 정보유출 탐지 성능을 구현한다.

 이로써 기존에는 찾지 못했던 유출 리스크 위험을 딥러닝 학습을 통해 탐지할 수 있게 됐다. 또한 리스크 판별을 위한 규칙이 자동 생성돼 전문가의 리소스를 최소화했으며, 판단 오류를 점진적으로 줄여줌으로써 시스템 신뢰도를 향상시켰다.

 조규곤 대표는 “사이버 위협이 지능화∙고도화되면서, 사전 분석을 통한 예방은 물론 보안 시스템 운영의 편의성을 높일 수 있는 스마트한 보안 솔루션에 대한 니즈가 계속 증가하고 있다”며 “인공지능 기술 개발을 위한 협력을 통해, 데이터 보안 분야에 있어 시너지를 만들 수 있는 추가 사업을 지속적으로 추진하며 제품의 완성도를 더욱 높여나갈 것”이라고 전했다.

오인규 기자  529@bosa.co.kr

<저작권자 © 의학신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오인규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포토뉴스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