만성질환 자가관리-38종 건강보험 민원서비스 이용 가능

국민건강보험공단(이사장 성상철)은 지난 5일 미래창조과학부 산하 한국데이터진흥원으로부터 ‘M건강보험’ 앱이 2회 연속으로 우수 모바일 콘텐츠제공서비스 품질인증을 획득했다고 12일 밝혔다.

'콘텐츠제공서비스 품질인증제도’는 콘텐츠·정보를 제공하는 온라인 사이트를 대상으로 이용자가 신뢰하고 쉽게 콘텐츠를 구매·이용할 수 있는 우수사이트를 발굴해 미래부와 한국데이터진흥원이 품질인증 마크를 부여하는 제도다.

이번에 품질인증을 획득한 ‘M건강보험’ 앱의 콘텐츠는 자격득실확인서 및 납부확인서 등 제증명 팩스발급과 만성질환(혈압·혈당) 자가관리를 비롯해 38종의 건강보험 민원서비스를 누구나 언제 어디서나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다.

최용선 건보공단 고객지원실장은 "2회 연속으로 모바일 서비스에 대한 품질인증을 획득할 수 있어서 무엇보다 기쁘다“며 ”이는 국민에게 개인별 맞춤형 온라인 서비스 제공을 위해 꾸준히 노력해온 결과로 향후 더욱 다양하고 양질의 콘텐츠를 편리하게 제공하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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