개인 체력측정 결과와 식습관 및 운동량 등 생활 패턴 분석, 최적 건강관리 목표 수립

인프라웨어 테크놀러지(대표이사 엄태철)는 최근 유웰니스(U-Wellness) 서비스 ‘온핏(OnFit)’이 국민건강보험공단 16개 지사 내 건강증진센터 스마트 피트니스에 공급 및 설치 완료됐다고 밝혔다.

온핏(OnFit)은 개인별 체력측정 결과와 식습관 및 운동량 등 생활 패턴을 다각적으로 분석하여 최적의 건강관리 목표를 수립하고 운동 처방을 내려주고 맞춤형 운동을 실행하는 지능형 유웰니스 서비스이다.

온핏 패키지는 체력 측정과 운동 가이드 부문으로 나눠지며, 체성분과 혈압, 근력, 근지구력, 유연성, 심폐지구력을 측정하는 장비들을 통해 건강 상태를 확인할 수 있다. 측정된 데이터는 국민건강보험공단 본부 서버에 자동 전송, 관리된다.

국민건강보험공단 16개 지사에서 운영 중인 건강증진센터 스마트 피트니스를 이용하는 사람들은 온핏(OnFit)을 통해 개인별 기초 체력 측정뿐 아니라 측정데이터를 기반으로 맞춤형 운동 가이드를 제공받을 수 있다. 또한 개인별 운동 정보 기록을 통해 건강을 체계적으로 관리할 수 있도록 도움을 받을 수 있다.

엄태철 대표이사는 “빅데이터를 활용해 개인별 맞춤형 운동을 처방하는 유웰니스 서비스 시장은 현재 전세계적으로 가장 빠르게 성장 중"이라며 "향후 국내·외 기업, 의료기관, 공공기관 등 다양한 분야와의 연계를 통해 온핏(OnFit) 서비스 활용 영역을 넓혀갈 예정"이라고 전했다.

한편 온핏(OnFit)에 대한 자세한 정보는 공식 사이트(www.onfit.com)에서 확인 가능하다.

저작권자 © 의학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