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건의료 대표 뉴스 - 자매지 일간보사
의학신문
상단여백
HOME 신간안내
‘간호대로 가는 길’ 출간직업 멘토 오남경 간호사, 간호대 지망생 Q & A 형식으로 가이드

“청소년들에게 단순한 진로 지식이 아닌 ‘숭고한 간호사의 꿈’을 갖게 만드는 인문학적 진로 지도서” - 출판사 서평 중

이 책은 임상에서 환자의 간호를 담당하는 현직 간호사가 인생의 선배로서 그리고 멘토로서 장래에 간호사라는 직업을 원하며 간호사가 되길 희망하는 미래 백의의 천사들을 위한 예비 지침서다.

이는 오남경 간호사가 그간 학생들을 만나 강의를 해 오면서 간호사가 되는 방법, 간호사 직업에 대한 자세한 정보, 간호사 직업군에 대해 알고 싶은 점 등을 더 깊고 더 자세히 알려주고자 집필됐다.
 
특히 1부는 그동안 만났던 학생들의 궁금한 질문을 모은 Q/A 이야기 형식으로 꾸며져 책을 읽는 재미를 높였고 2부는 간호사의 일상을 시적 언어로 담아 간호사를 꿈꾸는 예비 간호사에게는 미리 엿보는 간호사의 삶을, 임상 간호사에게는 공감을 주는 에세이로 구성돼 눈길을 끈다.

오남경 간호사는 서문에서 “숭고한 간호계의 주역으로 더 나아가 행복을 전하는 간호사로서 하루하루 고되고 지칠 때마다 쓰러졌다가도 오뚝이 같이 번쩍 일어날 수 있는 힘은 세상에서 가장 가치 있는 일을 한다는 자부심 때문”이라고 밝혔다.

오 간호사는 이어 “아픈 환자들에게 가장 먼저 손과 발이 돼 생명을 살리는 소중한 일을 하고 있다는 자긍심과 담당했던 환자가 회복되고 건강해지는 모습에서 행복함과 벅찬 감동, 보람이 간호사로서의 삶을 살게 하는 이유이며 강한 소명감이라는 것을 널리 알리고 싶다”고 덧붙였다.

끝으로 ‘간호를 아름답게 디자인 하고 간호 인생의 길을 묵묵히 걸어가고자 하는 멋진 삶 속에 감동적인 기적들이 앞으로도 무수히 많이 일어날 것만 같아 행복하다’는 저자의 한마디는 이 책의 핵심이다.

한편, 저자인 오남경 간호사는 2003년 경복대학교 간호학과를 졸업하고 2013년 성균관대학교 임상간호대학원(가정전문간호사 전공) 과정을 수료했으며 1급 웃음임상치료사, 1급 레크레이션 강사, 1급 노인관리사, 1급 병원코디네이터, 당뇨 환자 발관리 지도자, 호스피스 교육과정 수료, 스포츠 테이핑 요법사 실기강사 등 다양한 경험을 살려 간호사를 꿈꾸는 학생들에게 강연활동을 하고 있다.

△도서명: 스타 직업 멘토 오남경 간호사와 함께 걷는 간호대로 가는 길
△지은이: 오남경
△출간일: 6월 9일
△분량: 200 페이지
△가격: 1만5000원
△출판사: 흔들의자

정윤식 기자  21hero@bosa.co.kr

<저작권자 © 의학신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정윤식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포토뉴스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