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굿바이상처’ 유방암 진단과 치료, 재발 방지, 유방 재건법 등 교육 프로그램 통해 정보 제공

한국존슨앤드존슨메디칼은 오는 6월 12일 서울 신촌세브란스 암병원 서암강당에서 유방암 환우와 가족을 대상으로 멘토-멘티 힐링클래스를 진행한다.

이번 행사에는 방송인 이성미 씨가 참석해 유방암을 극복한 본인의 경험을 이야기 하고, 유방암 환우 대표로 활동하면서 느낀 점을 공유할 예정이다. 또한 사전에 멘토-멘티를 신청 받아 유방암 환우들의 상처를 공유, 응원, 위로하며 치유하는 시간을 가질 계획이다.

이날 행사에서는 전문의 강연도 준비되어 있다. 유방암 치료 후 식이 및 운동 요법 등 유방암에 대한 전반적인 내용은 조영업 신촌 세브란스병원 유방외과 교수가 강의한다. 이어 이동원 신촌 세브란스병원 성형외과 교수가 유방재건 수술 방법, 주의사항, 건강보험 등 유방재건에 대해 설명한다.

유방재건이 2015년 4월 1일부터 급여화 적용이 됐음에도 아직 이에 대한 정보는 부족한 상황이다. 이러한 점을 고려해 교수진들은 현장에서 참석자가 자유롭게 질문할 수 있는 시간도 마련할 예정이다.

또한 유방재건 관련 내용이 포함된 교육 프로그램은 이번이 처음이라는 점에서 기존의 유방암 환우를 대상으로 하는 행사들과 차별화 된다. 강연 후에는 행사 참여자 모두가 치료과정에서 생겼던 상처를 종이 비행기에 적어서 날리는 ‘상처 날리기’ 이벤트가 진행된다.

멘토-멘티 힐링클래스 참여 신청은 6월 2일까지 운영사무국으로 전화(02-3469-9037)하거나 이메일(yumi.won@mccann.com), 또는 멘토 카카오톡 ID jnjmentor, 온라인 커뮤니티 등을 통해 가능하다. 유방암 환우와 가족을 대상으로 선착순 모집하며, 유방암 관련 질문을 보낸 참가자에게는 추첨을 통해 현장 경품이 제공된다.

한편 한국존슨앤드존슨메디칼은 유방암에 대한 인식을 향상시키고 안전한 수술과 환자의 삶의 질까지 높이려는 노력을 이어가고 있다. 유방암 환우들은 한국존슨앤드존슨메디칼 대표 브랜드인 에티콘(Ethicon)과 멘토(Mentor) 제품으로 유방암 수술뿐만 아니라 확진 이후 삶의 질을 향상시키기 위한 유방재건 수술까지 받을 수 있다.

에티콘은 유방암 및 유방재건 수술에 쓰이는 의료기기이며, 멘토는 유방재건술의 보형물 브랜드이다. 유방암 수술부터 유방재건수술까지 모든 솔루션을 제공하는 기업은 한국존슨앤드존슨메디칼이 유일하다.

저작권자 © 의학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