RBK케어, 페인이지 수입 국내 전국 병의원 공급 시작

(주)RBK케어(대표권영호)는 최근 미국 Gebauer's Company사로부터 냉각 마취 스프레이 ‘Pain Ease(페인이지)’를 수입해 전국병의원에 공급을 시작했다.

FDA 인증을 받은 페인이지는 정형외과, 재활의학과에서 신장분사치료시 비급여코드를 부여 받은 검증된 제품이다.

페인이지

업체에 따르면 해당 제품은 미용성형분야(보톡스, 필러, 다한증시술, 문신제거, 두피치료)에서 작은 외과적 시술은 마취 없이 즉시 시술 할 수 있는 장점이 있다.

이밖에 봉합 및 봉합사 제거, 정맥주사 등 다양한 영역에서 환자들의 통증에 대한 부담을 줄여주며, 특히 주사 공포증이 있는 소아환자에게 환영 받고 있다.

지금까지 국내에서는 주사시술 또는 상처 케어 시에 발생하는 통증은 아직까지 환자의 몫으로 남아 있던 것이 사실이다.

하지만 미국, 유럽 등 선진국에서는 이러한 통증 케어 부분에 대하여 '환자 중심으로' 적극적인 개선노력을 하고 있고 페인이지와 같은 제품이 보편화 돼 있다는 게 업체 측 설명이다.

RBK케어 관계자는 “제품의 국내 공급을 통해 환자에게는 통증에 대한 부담을 경감시켜 좀 더 편안함을 제공해준다”며 “의료기관에는 타원과 차별화된 처치와 시술로 병원 이미지 재고와 친근함을 제공해 내원에 대한 부담을 줄여 재방문율을 높일 수 있는데 도움을 줄 것”이라고 말했다.

이어 그는 “페인이지는 통증 제어 외 다양한 영역에서 사용되고 있으며 향후에도 지속적인 의료영역 확대가 예상된다”고 기대했다.

한편 RBK케어는 페인이지 외에도 최근 신장투석환자 관련 전문의약품과 당뇨환자 들을 위한 진료재료도입을 검토 중인 것으로 알려졌다.

저작권자 © 의학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