봄의 시작을 알리는 벚꽃이 지고 푸르른 새잎이 돋았다. 이렇듯 움트는 잎처럼 새로운 마음가짐으로 인생의 새로운 출발을 준비하는 예비 신부들이 느는 5월이 코 앞으로 다가왔다. 누구보다 아름답고, 빛나는 순간인 결혼식을 앞두고 5월의 신부들의 상담 문의가 점차 많아지고 있다.

아름다운 나라 피부과 이상준 원장

예비 신부들은 봄꽃처럼 맑고 화사한 피부와 갸름한 얼굴선, 매끈한 다리라인, 웨딩드레스를 입을 때 노출되는 목주름과 어깨선 등 아름답게 보이기 위해 평소 관심을 두지 않았던 부위까지 고민하는 경우가 많다.

하지만 결혼식을 얼마 남겨 두지 않은 시점에 에스테틱 시술을 받는 것에 대해 부담을 느끼는 경우가 종종 있다. 본인이 원하는 결과를 얻는 것만큼 자연스러운 아름다움을 추구하기 때문이다. 현재 예비 신부들의 고민을 해결해줄 수 방법으로 에스테틱 제품이 가진 장점들을 모아 스마트하게 병행하는 콤비네이션 시술이 주목받고 있다.

최근 예비 신부들이 관심을 가지고 있는 대표적인 콤비네이션 시술은 몸매 선을 아름답게 가꾸는 바디보톡스 및 갸름한 얼굴선을 위한 V라인 보톡스, 촉촉한 피부 표현을 위한 히알루론산 필러 시술 등을 함께 적용한 것이다. 결혼을 앞둔 예비 신부들이 피부와 몸매 고민을 비교적 짧은 시간 내에 해결할 수 있어서 인기이다.

그 중에서도 예비 신부들이 가장 관심 있는 바디보톡스 시술 부위는 승모근과 종아리이다. 승모근은 목과 어깨로 이어지는 부분에 위치한 근육으로, 웨딩드레스를 입을 때 가장 잘 드러나는 곳에 자리하고 있기 때문에 자칫 웨딩드레스를 입는 신부들의 여성스러움과 우아함을 해칠 수 있다. 미니 웨딩드레스를 입고 스튜디오 촬영을 준비하는 예비 신부들의 경우 종아리 보톡스 시술에 대한 문의가 많다.

특히 평소 걷는 습관, 체중감량을 위해 시작한 운동 혹은 잘못된 자세 등 생활습관으로 발달된 종아리는 단기간에 관리하기 어렵기 때문이다. 다리에 비해 굵은 종아리 때문에 고민이라면 보툴리눔 톡신을 비대해진 종아리 근육에 주사하여 근육의 부피를 줄여 종아리 라인을 개선할 수 있다. 바디보톡스는 승모근과 종아리 등 근육의 크기가 비대하여 고민이 되는 부위에 보툴리눔 톡신을 주사해서 보다 아름답고 여성스러운 몸매로 관리할 수 있어서 최근 많은 예비신부들이 선호하고 있다.

바디보톡스는 비교적 간단해 보일 수 있지만 사람에 따라 근육의 크기와 위치가 상이하기 때문에 시술 전 의료진과의 상담이 필요하다. 또한, 근육의 크기가 클수록 고용량의 보툴리눔 톡신을 주사하기 때문에 시술 주기와 용량을 꼼꼼하게 살펴볼 필요가 있다.

장기간 고용량의 보툴리눔 톡신을 사용할 경우, 더 이상 약효가 나타나지 않는 내성이 생길 수 있기 때문에 주의가 필요하다. 현재 까다로운 정제과정을 거쳐 내성의 원인이 되는 것으로 알려진 복합단백질을 제거한 순수 톡신이 개발됐기 때문에 예비 신부들의 선택 폭이 넓어졌다. 전문의와 심층적인 1:1 상담을 통해서 제품의 효능과 내성 등을 확인하는 것이 무엇보다 중요하다.

저작권자 © 의학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