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료 트레이닝 센터 활용 면밀 협조…대국민 의료서비스 향상 목표 상호 협력 강화

올림푸스한국(대표 오카다 나오키)은 지난 20일 부산 벡스코에서 열린 ‘2017 대한외과학회 춘계학술대회’ 현장에서 대한외과학회(이사장 서경석)와 의학기술 발전을 위한 공동연구 및 기술정보 교환에 관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

대한외과학회 이사장 서경석 교수(왼쪽)와 올림푸스한국 의료총괄부문장 타마이 타케시 전무가 협약을 체결하고 기념사진을 촬영하고 있다.

이번 협약을 통해 올림푸스한국과 대한외과학회는 대국민 의료서비스 향상을 위해 상호 협력을 강화하고, 학회 회원 대상의 의료기기 사용 및 술기 훈련 발전을 위한 트레이닝 프로그램 개발을 위해 면밀히 협조할 것을 약속했다.

이를 위한 장소로는 인천 송도에 오는 10월 완공 예정인 올림푸스한국 의료 트레이닝 센터 ‘K-TEC(Olympus Korea Training & Education Center)’을 활용할 계획이다.

K-TEC은 의료진을 대상으로 전문적인 제품 트레이닝과 시연이 가능하도록 지원하는 교육실·수술실·실험실·대강당 등으로 구성된다. 업계 최고 수준의 의료 트레이닝 환경 구축을 목표로 외국계 의료 기업으로는 역대 최대 규모인 총 사업비 370여억원이 투입됐으며, 국내외 의료진들 간의 소통의 장이자 의학기술 발전의 토대가 되는 교육의 장이 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올림푸스한국 SP(Surgical Product) 사업본부 권영민 본부장은 “K-TEC에는 실제 병원과 흡사한 트레이닝용 수술실 10개가 설치되며, 이곳에서 진행되는 시연 과정은 내부 교육실과 대강당, 외부 병원으로도 실시간 송출할 수 있다”며 “외과 의료진이 라이브 서저리(수술 실시간 시연)를 통해 술기를 공유하고 교육할 때 보탬이 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대한외과학회 서경석 이사장은 “이번 협약을 통해 앞으로 K-TEC에서 학회 소속 의료진들에게 보다 전문적이고 실용적인 트레이닝 기회를 제공할 수 있기를 희망한다”면서 “앞으로도 국내 외과 발전을 위한 다양한 활동을 통해 수준 높은 의료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도록 노력할 것”이라고 전했다.

한편 올해로 창립 70주년을 맞은 대한외과학회는 오랜 역사와 전통을 자랑하는 국내 대표 의학 학회로서, 약 7000여 명에 이르는 회원들이 다양한 교류활동과 국내외 학술대회를 참가를 통해 대한민국 외과발전에 중추적인 역할을 담당하고 있다.

저작권자 © 의학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