간무협, 조무사 성적 비하 사실관계 확인 후 대응키로

닥플 운영자 및 의협회장에게 사실관계 확인 공문 발송

대한간호조무사협회(회장 강순심, 이하 간무협)는 최근 논란이 되고 있는 닥터플라자(닥플)에서의 간호조무사 성적 비하사건에 대해 사실관계 확인 후 정면대응하기로 결정했다.

간무협은 최근 협회 회의실에서 이사회를 개최하고, 최근 닥플에서의 간호조무사 성적 비하사건에 대해 닥플 운영자 및 의협회장에게 사실 관계 확인을 요청하는 공문을 발송하고, 그 결과에 따라 대상자를 선정해 대통령, 감사원, 검찰청 등에 탄원서를 제출하는 등 정면 대응을 하기로 결정했다고 24일 밝혔다.

또한 이사회에서는 협회 홈페이지에 ‘의료기관내 음란물 제보센터’를 운영해 제보된 내용에 대해 실효성 있는 제재방안을 강구할 방침이다.

더불어 한국여성단체협의회에 건의해 전국적으로 음란물 추방 캠페인을 전개될 수 있도록 추진하기로 결정했으며, 닥플 등 일부 사이트에서 운영중인 의료기관 종사자들의 블랙리스트 공유 건에 대해서도 사례를 추가로 수집해 강력 대처하기로 했다.

강순심 간무협 회장은 이사회 결정에 대해 “이번 닥플 사건으로 인해 직접 당사자인 간호조무사들은 물론 다수의 의사들의 명예가 심각하게 훼손됐기에 썩은 부위를 도려내는 마음로 이번 사건을 발본 색원해 상처를 치유하자는 것이 목표”라며 간무협 이사회 결정에 대한 의미를 평가했다.

이어 그는 “모 일간지에서 의협 노환규 회장이 음란물 게시판을 운영하는 등 범법행위를 한 적이 없다고 밝힌 것으로 알고 있으나 정면 대응에 앞서 사실관계를 확인하는 공문을 보내 그 결과에 따라 선을 분명하게 그을 것”이라고 덧붙였다.

저작권자 © 의학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