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통약령시 재현…‘약령시愛 건강한 젊음’ 주제로 시민 축제의 장 마련

대구약령시 보존위원회(이사장 임진혁)가 개최한 한방문화축제 행사가 지난 3일부터 7일까지 총 5일간의 일정을 성황리에 끝냈다.

대구시 권영진 시장이 어지를 받들어 시민건강을 위한 고유제를 진행하고 있다.

이번 행사는 ‘약령시愛 건강한 젊음’을 주제로 ‘즐거운 힐링 한방랜드 약령시로 놀러 오이소’라는 슬로건 아래 열렸으며 약령시 일원에 약초동산이 조성되고 한방진료체험마당이 차려지는 등 다양한 먹거리와 볼거리가 마련됐다.

올해 축제에서는 △황금 경옥고를 찾아라 △사상체질체험관 △약령청춘투어 △추억의 1번지 △약령포토존 △한방족욕체험 △근대골목투어 △야생초 그림전시회 △페이스페인팅 △봉숭아물들이기 △동의보감 진서의 퍼레이드 △약령 프린지 △약령시 뮤지컬갈라 등 한방의 모든 것을 경험할 수 있는 다채로운 프로그램이 실시됐다.

특히 무료 침술 체험장을 비롯한 전통기예 약썰기대회, 약첩싸기, 전통의상체험, 한방비누 만들기, 동의보감 북아트 체험, 약초 꽃 네일아트 등과 같은 참여형 프로그램은 시민들의 큰 호응을 받았다.

또한 한방문화 축제와 함께 진행된 ‘약령 먹거리 잔치마당’에서는 한국의 전통음식 전시와 대구의 대표음식 시식회도 선을 보였다.

이와 관련 임진혁 이사장은 “이번 행사는 약령무대 마당, 약령경연마당, 약령체험마당, 부대행사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시민을 위한 한방건강 체험장과 한방먹거리로 구분해 제공한 것이 특징”이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의학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