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속가능한 경쟁력, 업무생산성·효율성, 체계적·유기적 조직 구축 다짐

종근당(대표 김영주)은 28일 창립 76주년을 맞아 충정로 본사 15층에서 기념식(사진)을 가졌다. 이날 행사는 우리의 기원 낭독, 76주년 기념 영상물 상영, 포상, 기념사, 외부강사 특강 등의 순으로 진행됐다.

이장한 회장은 기념사를 통해 “종근당의 오늘이 있기까지 노고를 아끼지 않으신 창업주 고(故) 이종근 회장과 선배 임직원, 지금도 각자의 위치에서 최선을 다하고 있는 현 임직원들에게 감사의 마음을 전한다”고 말했다.

이 회장은 “4차 산업혁명의 시대를 맞아 창의적 사고와 통찰력을 바탕으로 새로운 가치를 창출할 수 있는 창의융합형 인재로 거듭나야 한다”고 강조하고 “이를 통해 지속가능한 경쟁력 과 업무생산성과 효율성, 체계적이고 유기적인 조직의 힘을 구축하여 글로벌 제약기업으로 도약할 것”이라고 말했다.

기념식 후에는 다음소프트 부사장이자 한국BI데이터마이닝학회 부회장인 송길영 강사가 진행하는 ‘적응, 그리고 협력’이라는 주제의 특별강연이 마련돼 기술과 환경의 변화에 따른 대처법과 종근당이 나아가야 할 방향에 대해 모색해보는 시간을 가졌다.

이날 기념식에서는 장기근속자 및 우수사원에 대한 포상을 실시했다. 병원5사업부 박정우 이사가 30년 근속상을, 경보제약 강태원 사장 외 10명이 20년 근속상을, 의약화학실 이창식 부장 외 58명이 10년 근속상을 수상했다. 또한 회사발전에 기여한 공로로 제제연구실 이유진 과장이 대상을, 재경팀 정명균 과장 외 24명이 가치창조상을 수상했다.

저작권자 © 의학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