피로 회복·피부 건강에 좋은 성분 담은 요거트

풀무원건강생활의 유산균음료 전문 브랜드 풀무원프로바이오틱(대표 여익현)은 지친 직장인들의 피로 회복 및 생기 넘치는 피부 건강에 좋은 건강한 발효유 '매일아침' 2종(매일아침 활력헛개, 매일아침 석류콜라겐)을 출시하는 한편 새롭게 브랜드 로고를 28일 리뉴얼했다.

면역 유산균(프로바이오틱)을 강화한 '매일아침' 2종은 설탕을 넣지 않은 건강한 발효유에 타우린과 헛개나무추출물, 콜라겐과 히알루론산 등의 성분을 듬뿍 담아 현대인의 주요 건강 고민인 장 건강은 물론 피로 회복과 피부 건강까지 생각한 제품이다.

'매일아침 활력헛개'는 기존에 출시되던 '매일아침 비타플러스'를 리뉴얼한 제품으로, 피로 회복에 도움을 줄 수 있는 기능 성분을 더했다. 타우린(300mg), 베타인(100mg)을 비롯해 에너지 생성에 좋은 비타민B1, B6, B12, 마그네슘 등 피로 회복과 에너지 생성에 좋은 재료만 골라 담았다. 특히, 숙취해소에 좋은 헛개나무추출물도 한 병에 100mg이 함유되어 잦은 회식과 음주로 인해 피곤하고 지친 몸에 활력을 더해준다. 설탕 대신 배 과즙을 넣어 건강하고 깔끔한 맛을 더했다.

'매일아침 석류콜라겐'은 여성들의 생기 있는 피부에 좋은 6가지 성분을 빼곡히 넣은 발효유다. 피부 보호와 보습에 도움을 주는 콜라겐과 히알루론산, 비타민C 등 피부 건강에 좋다고 알려진 대표적인 성분들은 물론 우리 몸에 꼭 필요한 엽산과 마그네슘, 아연까지 넣었다. 몸에 좋은 석류농축액과 딸기농축액으로 맛까지 신경 썼다. 가격은 2종 모두 한 병(130ml)에 2000원이다.

풀무원프로바이오틱 관계자는 "'매일아침' 2종은 현대인의 건강 고민 해결을 돕기 위해 장 건강, 피로 회복, 피부 건강에 도움을 주는 원료를 더한 건강한 발효유"라며 "앞으로 보다 건강하고 맛있는 다양한 라인업의 유산균음료를 선보이도록 하겠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의학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