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테이플러 제품 포트폴리오 한 단계 더 확장…흉부외과 수술시 미세혈관 안전 고정

다빈치 Xi 시스템용 커브 형태 스테이플러 30

로봇 최소침습수술 전문기업 인튜이티브 서지컬 코리아는 최근 식품의약품안전처에 다빈치 Xi 엔도리스트 스테이플러 30(30mm)과 리로드의 수입 품목 허가를 완료했다고 27일 밝혔다.

이번에 출시한 다빈치 Xi 시스템용 엔도리스트 스테이플러 30은 조직을 문합하는 곳인 스테이플러 상단부 팁이 일직선으로 곧은 형태와 커브 형태 두 가지 종류가 있으며, 규격 별로 교체해 사용하는 4가지 타입의 리로드가 포함되어 있다.

특히 휘어진 형태의 엔도리스트 스테이플러 30은 흉부외과 수술 시 미세혈관을 더 안전하게 고정해서 볼 수 있도록 도와준다.

인튜이티브 서지컬 살바토레 브로냐 제품운영 담당 총괄부사장은 “이번에 출시한 엔도리스트 스테이플러 30은 다빈치 Xi 시스템의 고화질 3D 영상, 수술 부위로의 우수한 접근성, 집도의가 직접 컨트롤하는 수술방식과 결합되어 있으며, 로봇수술용 스테이플러 제품 포트폴리오를 한 단계 더 확장시켰다”며 “이번 한국 승인은 국내 의료진들에게 보다 폭넓고 우수한 기술을 제공하기 위한 인튜이티브 서지컬의 노력이 빚은 값진 결과”라고 강조했다.

이번에 출시된 다빈치 Xi 엔도리스트 스테이플러 30은 기존 출시된 엔도리스트 스테이플러 45와 마찬가지로 집도의가 콘솔에서 직접 조종하는 방식이며, 좌우 108도 상하 54도까지 움직이는 손목과 안전한 문합을 위한 스마트 클램프 기능이 탑재돼 있다.

한편 인튜이티브 서지컬 코리아는 엔도리스트 스테이플러 30을 지난 3월 23일부터 26일까지 코엑스에서 개최된 제25회 아시아 흉부심장혈관외과 학술대회를 통해 국내 의료인에게 첫 선을 보인바 있다.

저작권자 © 의학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