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건의료 대표 뉴스 - 자매지 일간보사
의학신문
상단여백
HOME 의원·병원 병원
서남의대 인수 서울시립대와 삼육대로 압축20일 임시이사회서 우선협상대상자 결정…온종합병원, 구재단 제외

서남의대 인수 우선협상대상자가 서울시립대와 삼육대로 압축됐다.

서남대학교는 20일 오전 임시이사회를 개최하고 의대 인수 의사를 밝힌 4곳 중 서울시립대와 삼육대를 대상자로 선정했다고 밝혔다.

이에 서남대 이사회는 해당 결과를 교육부에 제출하고 결과를 기다릴 예정이며 두 기관은 재정 건전성과 의대 운영 능력 기준 등에서 높은 평가를 받은 것으로 알려졌다.

이번 최종대상자 선정 결과는 서남의대생들에게도 반가운 소식이 될 전망이다.

실제 서남의대 학생회가 의대생 286명을 대상으로 최근 실시한 두 차례의 설문조사에서 서울시립대는 87%의 높은 선호도를 보인 바 있으며 온종합병원과 구재단을 지지한 학생은 한 두명에 그쳤다.

또한 임시이사회가 열리기 하루 전 서남의대생들은 “임시이사회에서 학생들의 의견이 배제되고 우선협상 내정자가 이미 선정됐다는 등의 괴소문이 횡행하고 있어 우려스럽다”며 불안함을 내비췄다.

당시 서남의대 학생회는 “임시이사회의 결정을 존중하지만 의대생과 학교 구성원들이 가장 선호하는 재단이 배제되지 않고 전문가들의 평가를 받아 볼 수 있기를 희망한다”고 강조했다.  

정윤식 기자  21hero@bosa.co.kr

<저작권자 © 의학신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정윤식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기사 댓글 2
전체보기
  • EBS 2017-04-22 23:11:19

    밑에놈아 다른댓글보기 
    04.07 02:48 
    고3때 EBS하고 기출문제 3회독만해도 서남대는 안간다ㅡㅡ
    가장 기본적인 공부도 안해서 서남대온 타과 애들이랑중고딩때 밥만먹고 공부만 피똥싸면서 한 애들하고 어떻게 같은 대우를 받냐? 그게 억울하면 공부했어야지 그리고 타과생들은 의대생들이 인증평가불인증받은 학교에서 어찌되든 상관 없다는 거네? 타과생 살자고 의대생 죽으라는 식이다. 그만좀 의대생들 등쳐먹어라   삭제

    • 서울시민 2017-04-22 08:32:07

      서울시 세금으로 엄한데 퍼주지 마라..
      서남대는 서울에 있는 대학이 아니다. 서울에 도움이 되는것도 없고 서울시 세금이 서남대 사람들 월급주고 연금도 주게된다. 결정적으로 기하급수적인 세금이 들어간다. 서울시는 그돈으로 서울에 사는 소상공인이나 저소득자들을 지원해야 한다. 그것이 지역경제에 더 도움이 된다. 서울시는 내가 낸 세금으로 엄한짖좀 하지 마라..   삭제

      여백
      여백
      포토뉴스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