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보사 제품력, 먼디파마 영업·마케팅력 결합 따른 시너지 기대

코오롱생명과학(대표 이우석)은 세계최초 세포유전자 치료제인 ‘인보사’의 국내 마케팅·영업 전략적 파트너사로 먼디파마(대표 이명세)와 코오롱제약 두 곳을 계약했다고 30일 밝혔다. 먼디파마는 종합 대학병원 및 정형외과 중심의 중대형 병원을, 코오롱제약은 로컬병원을 중심으로 코프로모션을 펼칠 계획이다.

코오롱생명과학 이우석 대표(오른쪽)와 먼디파마 이명세사장이 양사간 인보사 영업·마케팅 전략제휴 협약식 후 악수를 나누고 있다.

인보사(성분명: 토노젠콘셀)는 기존 치료 방법인 수술법 또는 약물치료 방법과는 달리 주사제를 통해 통증 및 기능, 관절 구조 개선의 효능, 효과를 동시에 줄수 있는 세계 최초의 퇴행성관절염 치료제이다.

단 1회 주사로 2년 이상의 통증 완화 및 활동성 증가 효과를 확인한 혁신적 기술의 바이오 신약인 ‘퍼스트 인 클래스‘ 제품으로 평가 받고 있다.

지난 해 7월 식약처에 품목허가 신청했고, 올 2분기 안으로 품목허가를 완료할 계획이다. 이번 먼디파마와 코오롱제약과의 계약을 통해 국내출시 및 본격적인 제품, 마케팅 활동을 진행할 예정이다.

먼디파마는 정형외과를 중심으로 신경외과, 마취통증학과 등에서 최상의 영업망과 마케팅력을 갖춘 미국계 회사로 평가 받고 있으며, 특히 통증치료제 및 습윤드레싱제를 통해 국내 정형외과 영역에서는 돋보이는 영향력을 갖고 있는 회사이다.

국내 퇴행성관절염 환자수는 약 500만 명에 이르며, 인보사의 직접적 환자(2~3기)는 약 200만명 내외로 추정돼 시장잠재력은 매우 클 것으로 전망된다. 코오롱생명과학의 이우석 대표는 “현재 인보사는 글로벌 상위제약사인 먼디파마, 미쓰비시다나베제약과 같은 우수한 파트너사들과 영업·마케팅 및 기술·임상 등 계약을 맺고 있다”며, “국내의 성공적 런칭은 물론 글로벌 신약으로의 성장을 기대하고 있다”고 밝혔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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