4월 6일까지 일주일간 페이스북 통해 이벤트 진행

오리온은 공식 페이스북 누적 팬 수 10만 명 돌파 기념 감사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30일 밝혔다. 오는 4월 6일까지 오리온 공식 페이스북 이벤트 게시글에 좋아하는 오리온 제품명과 언제, 어디서 즐겨 먹는지를 댓글로 남기면 된다. 추첨을 통해 총 100명을 선정, 당첨자가 좋아하는 오리온 제품 1박스를 선물할 예정이다.

오리온 페이스북은 지난 2015년 7월 본격 운영을 시작해 20개월만에 누적 팬 수 10만 명을 돌파했다. '오리온 과자를 활용한 동영상 레시피', '밸런타인데이 특별한 선물포장법' 등 단순한 제품 정보 제공에서 벗어나 젊은 층이 공감하고 함께 즐길 수 있는 콘텐츠를 제공하며 페이스북 유저들로부터 좋은 반응을 얻었다. 특히 초코파이, 촉촉한 초코칩 등 '오리온 과자 더 맛있게 먹는 법' 동영상은 조회 수 13만 건 이상을 기록하며 화제를 불러일으키기도 했다.

또한 지난해 '초코파이情 바나나' 출시 직후 품귀현상이 일었을 당시 안내문을 올리고 빠른 조치를 약속하는 등 소비자와 적극 소통하기도 했다.

오리온은 페이스북 외에도 블로그, 인스타그램, 유튜브 등 다양한 온라인 채널을 활용하고 있다. 유튜브에 초코파이, 포카칩, 젤리밥, 오징어땅콩 등 주요 제품의 제조공정을 영상으로 공개하며 소비자의 궁금증을 풀어주는가 하면 고객 의견이나 문의사항에 신속히 대응하는 등 활발한 커뮤니케이션 활동을 진행하고 있다. 실제로 '오!감자 딥(Dip)'이 SNS 상에서 '찍먹 과자'로 자주 언급되는 것에 착안해 제품명을 '오!감자 찍먹'으로 변경하기도 했다.

오리온 관계자는 "짧은 기간 내에 많은 관심을 보여준 고객 여러분에게 감사의 뜻을 전하고자 이번 이벤트를 기획했다"며 "젊은 층이 공감하는 다양한 콘텐츠를 제공하고 소비자 목소리를 제품에 적극 반영하는 등 쌍방향 소통에 더욱 힘쓸 것"이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의학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