약사회 1차 연수교육…약사윤리·제약기업 특허전략 등 강의

대한약사회(회장 조찬휘)는 지난 29일 의약품 제조·수출입업체 관리약사를 대상으로 '2017년도 제1차 제조·수출입업체 관리약사 연수교육'을 개최했다.

250여명의 관리약사가 참석한 가운데 진행된 연수교육은 '약사윤리'(강혜영 연세대 약대 교수), '바이오 의약산업의 연구 동향 및 전망'(한정환 성균관대 약대 교수)를 비롯해 '제약산업이 바라는 제약산업약사(조동환 약사공론 총괄본부장), '제약기업의 특허 전략(안소영 안소영국제특허법률사무소 대표),‘의료 미래를 말하다-디지털 헬스케어의 모든 것'(김치원 서울와이즈요양병원 원장)’. '바이오 제약산업 육성방안'(박은표 산업통상자원부 바이오나노과 사무관) 등을 주제로 진행됐다.

또,'이탈리아 오페라의 세계-베르디와 푸치니(손수연 상명대 특임교수)', '제약산업 실무실습 교육과 발전방향(이범진 아주대 약대 학장)'의 강의도 함께 마련됐다.

교육에 앞서 조찬휘 대한약사회장은 인사말을 통해 "바이오제약산업에서 약사의 역할이 중요하다"며 "이번 교육을 통하여 바이오산업 발전뿐만 아니라 우수한 의약품과 뛰어난 신약이 탄생하는데 여러분의 역량 발휘를 부탁드린다"고 당부했다.

한편, 대한약사회는 제조·수출입업체 관리약사를 대상으로 올해 4차례 연수교육을 진행할 예정이며, 2차 연수교육은 6월 29일 목요일에 개최될 예정이다.

저작권자 © 의학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