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능성 화장품, 건식, 음료 약국 시장 진출…해외 진출도 모색키로

지오영(회장 조선혜)은 아리바이오(대표 성수현)와 24일 지오영 본사에서 고 기능성 약국전용 화장품 및 기능성 음료 분야에 관한 공동개발 업무제휴 협약을 체결했다.

이번 협약에 따라 지오영과 아리바이오는 제품 연구에서 생산 그리고 유통 및 마케팅까지 양사가 보유한 역량과 성과를 더해 보다 우수한 제품 개발 및 출시를 공동으로 진행할 것을 상호 합의했다.

아리바이오는 2010년에 창업했으며 신약개발과 천연물 개발 및 줄기세포의 연구를 통하여 50여개의 특허와 217건의 지적재산권을 보유하고 있는 바이오 벤처기업으로 고 기능성 화장품, 건강기능식품, 기능성 음료 등의 사업을 펼쳐나가고 있다.

지오영은 전국에 17개의 물류센터를 통해 전국 단위의 의약품 유통 네트워크를 구축해 전국 1만 1000여 곳 이상의 약국 및 병원 등에 의약품을 납품하고 있는 국내 최대 의약품 및 의료용품 유통회사이다.

지오영 조선혜 회장은 “아리바이오가 보유한 신약 개발 기술과 지오영의 영업력이 함께 하면 많은 시너지 효과가 기대된다”며 “지오영의 물류 시스템을 통해 국내 뿐만 아니라 해외 진출까지 목표하고 있다”고 말했다.

아리바이오 성수현 대표는 “아리바이오는 연구개발 기술을 통해 필요로 하는 사람들에게 맞춤 제품을 개발해 공급 하는 것을 목표로 하고 있다”며 “지오영의 약국영업망 및 물류시스템을 통해 시장 진출을 기대한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의학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