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약품 수입·유통법인 설립 시 최대 2억까지 지원

제약산업 글로벌 현지화 강화 지원사업 모집

한국보건산업진흥원(원장 이영찬, 이하 진흥원)이 '제약산업 글로벌 현지화 강화 지원' 사업에 참여할 기업을 10일부터 4월 20일까지 모집에 나선다.

10일 진흥원에 따르면 '제약산업 글로벌 현지화 강화 지원 사업'은 올해 신규사업으로, 국내 제약기업들이 글로벌 경쟁력을 갖춘 기술력·제품을 기반으로 효율적으로 해외 시장에 진입할 수 있도록 지원해 국내 제약사의 글로벌 진출 역량을 강화하는 사업이다.

지원사업은 우선 신흥국(중남미, 중동, 아시아)에 진출하려는 국내 제약기업의 한국 의약품 수입·유통법인 설립지원에 기업 당 최대 2억 원까지 지원한다.

또한 국제 조달시장 진출에 필수적인 사전적격심사(WHO PQ) 인증 획득 및 선진국 등 여러 국가에서 요구하는 의약품 수출품목 생산기반 선진화 지원체계 구축을 위한 모의실사(Mock Inspection) 소요 비용을 기업 당 최대 5000만원까지 지원할 예정이다.

의약품 수입·유통법인 설립지원의 경우, 제약기업과 현지 파트너사와 컨소시엄으로 신청이 가능하며, 국제 조달 시장 진출을 위한 사전적격심사 인증획득·의약품 수출품목 생산기반 선진화지원은 제약기업 단독으로 신청이 가능하다. 신청기업이 혁신형 제약기업 인증기업인 경우 신청시 우대 가산점을 부여한다.

진흥원 관계자는 "이번 사업의 추진을 통해 신약개발 역량강화와 해외진출 확대 등 제약산업 구조의 선진화·경쟁력 제고를 통해 우리나라 제약산업과 국가 경쟁력 향상에 기여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고 밝혔다.

한편 현지화 강화 지원사업에 참여하기를 희망하는 기업은 진흥원 홈페이지(http://www.khidi.or.kr) 공지사항의 사업공고문을 통해 보다 자세한 내용을 확인하면 된다.

저작권자 © 의학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