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건의료 대표 뉴스 - 자매지 일간보사
상단여백
HOME 정책·행정 진흥원
진흥원, 의료 해외진출 지원 확대8일 대한상공회의소서 설명회…지원사업 안내·참여기관 모집

  한국보건산업진흥원(원장 이영찬, 이하 진흥원)이 올해 한국 의료의 해외진출 프로젝트 지원사업을 확대 시행하기로 하고 지원사업과 관련된 설명회를 8일 오후 대한상공회의소에서 연다.

 진흥원에 따르면 8일 오후 2시부터 대한상공회의소에서 '2017년 의료 해외진출 프로젝트 지원사업 설명회'를 갖고, 지원사업 안내 및 참여기관을 모집한다.

 이번 설명회에서는 2017년도 의료 해외진출 프로젝트 지원 신청자격 및 지원범위, 신청방법 등 지원사업 전반에 대한 소개가 있을 예정이다. 또한 국제입찰 참여지원사업 소개, 의료 해외진출 컨설팅(GHKOL: 전문가 컨설팅) 지원 안내 등 의료 해외진출에 도움이 되는 다양한 정보가 제공된다.

 의료 해외진출 프로젝트 지원사업은 진흥원이 보건복지부로부터 위탁받아 매년 시행하는 의료시스템 수출지원 사업 중 하나로, 올해는 전년대비 지원규모를 대폭 확대해 지원될 계획이다.

 올해는 참여기관 수요 맞춤형으로 진출준비-본격화-정착단계까지 지원범위를 넓히고, 자문단 구성·지원 및 교육프로그램 운영 등 의료기관의 역량강화를 위한 다각적인 지원 정책이 추진된다.

 황성은 진흥원 의료해외진출지원단장은 "정부 차원의 지원을 통해 해외진출 성공사례 창출은 물론 후발 의료기관들이 진출 노하우를 학습하는데도 큰 도움이 될 것"이라며, "진흥원은 면밀한 검증절차를 통해 지원대상을 선정하고 해당 프로젝트가 해외진출에 성공하기까지 다방면의 지원을 아끼지 않을 것"이라고 밝혔다.

 의료 해외진출 프로젝트 지원사업은 올해 시행 7년째로 의료기관 등의 해외진출 과정의 전주기에 걸쳐 단계별로 △컨설팅 △인허가 및 협상 △법인설립 등에 필요한 비용의 일부를 지원하고 있으며, 지난 6년간 총 89개 프로젝트를 지원했다.

 한편 진흥원은 오는 14일부터 4월 3일까지 진흥원 의료 해외진출 종합포탈(www.kohes.or.kr)을 통해 지원사업 신청 접수를 진행한다.

홍성익 기자  hongsi@bosa.co.kr

<저작권자 © 의학신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홍성익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포토뉴스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