간호정우회 정총…19대 대선 주제 초청강연 가져

간호정우회가 19대 대선을 앞두고 간호계의 약진을 다짐했다. 사단법인 대한간호정우회(회장 김희걸)는 지난 16일 서울여성플라자 1층 아트홀에서 ‘제 27회 정기대의원총회 및 정책세미나’를 개최했다.

김희걸 회장은 개회사에서 “지난해는 4·13 총선으로 간호사와 간호사가족의 선거지원 및 중앙선관위 공모사업진행으로 바쁜 한해를 보냈다”며 “올 해는 19대 대선이 있는 만큼 간호계의 숙원사업이 해결되는 약진의 해가 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국회 보건복지위 양승조 위원장은 “방문간호사 고용안정과 전문간호사제도 정착 등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으니 간호사 회원들의 힘을 모아달라”고 축사했다.

특히 이날 본회의에 앞서 박형준 전 국회사무총장이 ‘19대 대선과 대한민국의 나아갈 길’이라는 주제로 특강을 진행했다.

그는 “앞으로의 국가개혁방향은 새로운 국가 패러다임을 가져야 한다”며 “신국가패러다임의 10대 중심가치로는 자유, 포용, 정의, 공정, 친환경, 창의, 혁신, 책임, 공감, 협력 등이며 간호정우회도 이에 맞는 비전과 운영체계로 나아가야 할 것”이라고 강조했다.

한편 간호정우회는 간호사정치인에게 시상하는 ‘의정대상’을 상주시의회 남영숙 의원(자유한국당), 대구달서구의회 이유경 의원(더불어민주당), 경기도의회 김보라 의원(더불어민주당)에게 수여했으며 올해 사업으로 △중앙선관위 공명선거캠페인 △의정발전포럼 △대선대비 간호정책세미나 △지방선거출마자 선거아카데미 △국회인턴보좌관양성 등을 포함시켰다.

대한간호정우회(회장 김희걸)가 지난 16일 서울여성플라자에서 '제 27차 정기대의원총회 및 정책세미나'를 개최했다. 이날 김희걸 회장을 비롯해 양승조 국회보건복지위원장, 남인순 보건복지위원, 박형준 전 국회사무총장 등이 참석했다.
저작권자 © 의학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