재활병원 신설 반대, 한의약 난임치료 발표회장 방해 등 ‘독점 말고 경쟁하자’ 주장

한의협이 한의약과 관련된 정책은 무조건 반대하며 혐오하는 것이 의료계 현재 모습이라며 불만을 표출했다.

대한한의사협회(회장 김필건)는 지난 14일 “재활병원 종별 신설에 찬성해 오던 의료계가 개설권자에 한의사가 포함되는 것이 구체화되자 돌연 적극 반대로 급선회했다”며 경쟁직능 말살 통한 독점 대신 경쟁을 통해 국민 의료서비스 제고에 함께 힘써야 한다는 입장을 전했다.

한의협은 “비단 재활병원 신설 건 뿐만 아니라 최근 국토교통부가 행정예고 한 ‘한의물리요법 자동차보험 수가 신설’과 관련해서도 체계적인 절차와 의학적 원리를 무시한 개정안이라는 이유로 의료계는 반대했다”고 말했다.

한의협은 이어 “부산광역시가 부산시 한의사회와 함께 한의 난임 치료비 지원사업 결과를 발표하는 행사장에서는 행사 주제와 전혀 상관없는 주장과 질의로 행사를 방해해 참석 시민들의 눈살을 찌푸리게 하기도 했다”고 덧붙였다.

즉, 이 같은 의료계의 반대 입장은 ‘한의’만 들어가면 매번 반복되는 일이라는 한의협의 주장이다.

한의협은 “의료계는 더이상 한의약을 방해하고 가로막는 일에만 몰두하지 말고 의사와 한의사가 서로 국민을 바라보고 경쟁해 의료서비스를 발전시킬 수 있는 정책적 토대 마련에 집중 할 때”라고 언급했다.

저작권자 © 의학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