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입직원 1050명·연구직 20명·청년인턴 800명 등

국민건강보험공단(이사장 성상철)은 올해 1900여 명의 신입직원 및 청년인턴 등을 대규모로 채용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대규모 일시퇴직 등을 대비하고 건강보험 및 노인장기요양보험 등 고유사업의 안정적 수행을 위해 지난 2016년 1600여명 채용에 이어, 2017년에도 1900여명(신입직원 1050명, 연구직 20여명, 청년인턴 800여명)을 채용할 예정이다.

건보공단 관계자는 "베이비 붐 세대의 퇴직이 2018년부터 본격화 되므로 1000명 이상 대규모의 채용이 향후 수년간 지속될 전망"이라고 밝혔다.

신입직원(행정·건강·요양직)의 채용공고는 종전에 2회로 진행하던 것을 2월·6월·9월중 총 3회에 걸쳐서 공고할 예정이며, 청년인턴사원은 4월중에 공단 홈페이지(www.nhis.or.kr) 채용 게시판 등을 통해 각각 채용공고 게시한다.

신입직원 채용은 전 과정(서류전형·필기시험·면접심사)을 정부권장정책인 NCS(국가직무능력표준) 방식으로 진행된다.

연구직과 청년인턴사원 채용은 서류전형과 면접심사에 의해 역량중심으로 채용할 예정으로, 스펙중심 채용에서 탈피해 열정과 잠재력을 가진 공단 직무에 적합한 능력중심의 인재를 선발할 예정이다.

올해 채용에서는 학력 차별 없는 청년일자리 창출을 위한 고졸자, 일․가정 양립문화 조성을 위한 경력단절 여성의 시간선택제(단시간 근무) 채용 및 국가유공자의 생활안정 등을 위한 보훈대상자 특별채용, 지역균형 인재육성을 위한 시·도 단위의 지역별 인재채용, 기초생활수급자․장애인 등 사회적 취약 계층의 취업지원 확대를 위해서도 지속적으로 노력할 계획이다.

건보공단 관계자는 "앞으로도 정부의 청년일자리 창출 확대정책에 적극 참여해 공공기관의 사회형평적 책임경영을 실천하는데 선도적 역할을 다할 것"이라고 밝혔다.

저작권자 © 의학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