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약업계 최초…활발한 소통으로 제약 카테고리 페이스북 팬수 1위

동화약품(대표 윤도준) 상처치료제 ‘부채표 후시딘’ 브랜드 페이스북 페이지 ‘후시딘 상처공감 다이어리(www.facebook.com/Fucidin.Diary, 사진)’의 누적 팬 수가 2012년 오픈 후 5년 만에 10만명을 돌파했다.

‘후시딘 상처공감 다이어리’는 ‘상처’와 ‘공감’을 주제로 소비자들과 소통해오며, 지난 5년 동안 건강·제약·의학 카테고리에 등록된 브랜드 페이지 중 팬 수 1위를 꾸준히 지켰다.

동화약품 관계자는 “후시딘은 제약업계에서 유일하게 소비자와의 지속적인 소통 활동으로 주목 받아왔다”며, “앞으로도 브랜드에 맞는 콘텐츠 개발을 위해 노력할 것”이라고 밝혔다.

이번 10만 팬 돌파를 기념해, ‘후시딘 상처공감 다이어리’에서는 소비자들이 직접 기부 활동에 참여할 수 있는 ‘상처 후~ 나눔 이벤트’를 2월까지 진행한다. 이벤트 게시물에 팬들이 직접 ‘좋아요’를 누르면, ‘좋아요’ 숫자 한 개당 1000원씩 초록우산어린이재단을 통해 기부된다(최대 1000만원).

현재 ‘부채표 후시딘’은 페이스북 이외에도 인스타그램(https://www.instagram.com/buchaepyo_fucidin)을 통해서도 소비자와 활발한 커뮤니케이션을 이어가고 있다.

저작권자 © 의학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