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이오마커 3차원 고정화 기술, 볼리션과 암 진단키트 개발 등 실질 성과 주목

다중 체외진단 전문 기업 피씨엘(대표이사 김소연)은 최근 미국 샌프란시스코에서 열리는 JP모건 헬스케어 콘퍼런스(The 35th Annual J.P. Morgan Healthcare Conference)에 초청돼 자사의 기술 및 제품을 소개했다고 밝혔다.

JP모건 헬스케어 콘퍼런스는 매년 1월 우수한 제약∙바이오 회사들을 미국으로 초청해 새로운 기술과 연구결과 등을 소개하고, 헬스케어 투자자 및 다국적 제약사 관계자와 1:1 미팅도 주선하는 헬스케어 분야 중 세계 최대 규모로 열리는 투자 설명회이다.

이날 피씨엘은 김소연 대표가 직접 ‘3차원 SG Cap 기술’의 우수성 및 해당 기술기반 다중진단 혈액선별 제품, 인플루엔자 및 암 진단용 신속진단(POCT) 제품, 기술을 활용한 플랫폼 서비스에 관해 설명했다.

SG Cap 기술은 물질의 화학적 변형 없이 고정하는 바이오마커 3차원 고정화 기술로, 반응을 위한 물질의 활성 부위를 손상시키지 않아 높은 민감도를 나타내는 장점이 있어 각국 바이오제약 기업과 투자자들로부터 호평을 받았다.

피씨엘은 이번 콘퍼런스 기간 중, 미국 등 투자기관 및 바이오테크 기업들과 전략적 제휴 및 협력을 위한 파트너링을 갖고 실질적 성과를 이끌어 냈다.

특히 대장암 신규 마커를 통해 대장암 조기진단의 가능성을 인정받은 볼리션사와 암 진단키트 개발 협력을 위한 계약을 체결하였고, 미국 SFGF(Stanford Functional Genomics Facility)와의 SG Cap 플랫폼서비스 관련 계약 체결을 위한 사전 논의를 마무리했다.

김소연 대표는 "세계 최대 바이오 투자 행사에서 회사 기술 및 제품을 소개할 수 있는 기회를 가지게 돼 기쁘고, 많은 참여기업 관계자로부터 기술에 대한 호평과 관심을 받았다"며 "행사를 통해 제품의 파이프라인 확대 및 해외 사업 확장이 기대된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의학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