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래발전위원회 폐지하고 기획위, 표준화위 신설

한국병원약사회(회장 이은숙)는 수석부회장에 서울성모병원 한옥연 약무팀장을 선임하는 등 임원진 구성을 마무리했다.

병원약사회는 이번 집행부부터 미래발전위원회를 폐지하고 기획위원회, 표준화위원회를 신설했다고 밝혔다.

또 중소병원1위원회가 요양병원 및 재활병원 관련 업무를 담당하도록 업무분장을 변경해 '약무협력위원회'로 명칭을 변경하는 등 위원회를 개편, 총 18개의 상임위원회를 확정했다.

이번에 선임된 한옥연 수석부회장은 병원약사회 상임이사를 역임하고 2015~2016년에 병원약학분과협의회장을 맡았던 인물로, 향후 총무, 기획, 정책위원회를 담당하게 된다.

신설된 기획위원회는 약사회 기본 운영, 병원약사 직능 발전을 위한 정책 수립과 조정에 관한 업무를 관장하고, 표준화위원회는 병원약제업무 용어를 비롯해 업무 표준의 수립, 개정, 폐지와 표준화 지침의 발간 등 업무 표준화 관련 사업을 진행할 예정이다.

약무협력위원회는 요양병원, 재활병원 회원의 권익 보호와 해당 병원 약제업무에 적합한 정책을 수행하는 역할을 맡는다.

이은숙 회장은 "이번 24대 집행부는 열정과 패기를 지닌 새로운 인재와 다년간 회무에 참여한 베테랑으로 구성하고 수도권뿐 아니라 지방병원에서도 고루 임원진을 위촉하고자 노력했다"며 "새 집행부와 미래지향적인 병원약사회를 만들고 약제업무의 질 향상을 위한 구체적 사업을 추진해 '함께 비상하는 병원약사회' 꿈을 실현시키겠다"고 말했다.

다음은 임원진 명단

부회장 한옥연, 김영주, 김재연, 손은선, 윤태원, 이영미, 이영희, 황보신이

▲기 획 이 사 : 남궁형욱 ▲총 무 이 사 :김영미 ▲교 육 이 사 :서인영 ▲교 육 이 사 :이정선 ▲국제교류이사 :정효근 ▲대외협력이사 :김정태 ▲법 제 이 사 :최 인 ▲보 험 이 사 :김승란 ▲재 무 이 사 :황보영 ▲정보통신이사 :이용석 ▲정 책 이 사 :박경애 ▲약무협력이사 :윤희정 ▲중소병원이사 :박희진 ▲질향상 이사 :나양숙 ▲편 집 이 사 :김주신 ▲표준화이사 :조윤숙 ▲학 술 이 사 :장홍원 ▲홍 보 이 사 :김의정.

저작권자 © 의학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