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건의료 대표 뉴스 - 자매지 일간보사
의학신문
상단여백
HOME 유관산업 화장품
차가운 바람으로부터 내 피부를 지켜라

칼바람에도 끄떡없기 위해서는 피부 보호막을 쌓아야 한다. 칼바람에 직접적으로 노출되는 피부는 건조, 홍조, 가려움증 등의 증상으로 우리에게 SOS를 보낸다.

체내외로 수분을 충분히 공급하고 피부장벽을 강화시켜 외부 환경으로부터 피부를 보호할 수 있는 피부 상태를 만들어주는 것이 급선무다. 강추위는 일주일 이상 계속될 것으로 예보되므로 촘촘한 피부 보호막을 만들어 한파 속에서도 건강한 피부를 유지할 수 있도록 대비할 것.

보습 제품 선택 시 보습뿐만 아니라 피부에 보호막을 형성하고 피부장벽을 강화시켜주는 제품을 선택하면 도움이 된다.

세안을 마친 후 수분이 모두 증발되기 전인 3초 이내에 보습 제품을 사용하는 것이 효과적이다.

‘셀피움 리커버리 크림’은 ‘벌키 젤 네트웍(Bulky Gel Network)’ 기술이 적용돼 유효성분을 쫀쫀한 젤 타입의 리포좀 캡슐로 감싸 피부에 흡수되며 피부장벽 강화에 도움을 준다.

또한 37가지 피부 성장인자로 구성된 NGF37™을 함유해 피부에 수분과 영양을 집중적으로 공급해 준다. 피부자극테스트를 완료해 안심하고 사용할 수 있다.

얼굴 이외의 손, 입술 등의 피부도 소홀히 해서는 안된다. 다른 피부에 비해 각질층이 얇고 피지선이 적어 쉽게 트거나 갈라질 수 있으므로 핸드크림, 립밤 등을 틈틈이 사용하는 것이 좋다.

록시땅의 ’시어 버터 인텐시브 핸드 밤’은 기존 베스트셀러 제품에 뛰어난 보습력의 시어버터 함유량을 25%로 높인 제품. 주 1~2회 손에 핸드크림을 두껍게 도포, 10분간 방치 후 마사지를 해주면 핸드팩 대용으로 사용할 수 있다.

구달의 ‘동백 생기 립 오일’은 동백꽃 추출물의 항산화 성분이 함유돼 마른 입술에 생기와 탄력을 부여하는 립 오일 제품이다. 비타민 A가 함유되어 외부 환경으로부터 입술을 보호해주며 마일드 오일 제형으로 끈적임 없이 사용할 수 있다.

이른바 ‘먹는 화장품’으로 불리는 이너뷰티 제품의 도움을 받는 것도 방법이다. 이너비의 ‘아쿠아 스틱’은 스틱 형태로 섭취가 간편한 것이 특징. 기존 이너비 알약 한 알에 해당하는 히알루론산 60mg을 담았으며 복숭아 맛의 젤리 타입으로 디저트처럼 가볍게 먹을 수 있다

김상일 기자  k31@bosa.co.kr

<저작권자 © 의학신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김상일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포토뉴스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