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양한 건강증진 및 보건 관련 정책 이슈 전달

한국건강증진개발원(원장 정기혜)은 주간 ‘Weekly Issue’를 창간하여 급변하는 건강증진 및 보건 관련 정책 이슈를 발빠르게 전달하고 정책에 활용할 수 있도록 했다.

창간호 ‘Weekly Issue’2017년 1호에서는 ‘건강계단 공공디자인 개발 현황 및 발전방안’을 주제로 일상생활 속 활동적인 생활을 유도할 수 있는 건강계단 디자인을 지속 발굴 확산하는데 주안점을 뒀다.

한국건강증진개발원은 2016년부터 다양한 건강계단 디자인을 개발·보급하기 위해 ‘건강계단 조성 활성화를 위한 디자인 공모전’을 추진하여 공공디자인 10선을 개발·확산 중에 있으며, 단순히 건강계단 환경을 조성하는 데 그치는 것이 아니라 공공기관 우선 설치 및 도시환경 조성정책의 하나로서 추진되어야 할 것을 제언한바 있다.

‘Weekly Issue’ 2호에서는 ‘우수건강도서 선정현황 및 이용확대 방안’을 중심으로 국민의 건강에 대한 올바른 정보를 제공하고 건강의식을 제고하기 위해 우수건강도서 선정배경 및 활용에 대하여 분석했다.

또한 해당 사업을 활성화 하기 위해 보건소 등 공공시설에 우수건강도서를 배포하고 우수건강도서에 대한 국민들의 접근성을 넓히고 선정주기를 확대하여 도서에 대한 질적 향상을 도모하는 등 활용 방안을 모색하고 있다.

‘Weekly Issue’는 앞으로 국내외 보건 및 건강증진 관련 전문지로서 매주 정책 이슈를 선정해 관련 이슈를 분석하고, 국내·외 최신 동향을 제공 할 예정으로 있다. 한국건강증진개발원 홈페이지(http://www.khealth.or.kr) 건강증진자료실, 발간자료에서 파일을 내려 받을 수 있다.

저작권자 © 의학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