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동연 이사장, 신약개발 마스터 플랜 제안…신년교례회 개최

한국신약개발연구조합이 산학연관이 혼연일체 정신으로 올해 글로벌 신약 창출을 위해 힘을 모으자고 밝혔다.

한국신약개발연구조합(이사장 김동연)은 11일 삼정호텔 제라늄홀에서 '글로벌 한국을 선도하는 차세대 먹거리 산업'을 주제로 2017년도 신년교례회를 개최했다.

신약조합 김동연 이사장은 "우리나라는 30여 년의 신약개발 경험을 기초로 1,000조원이 넘는 세계 의약품 시장을 차세대 먹거리로 만들어 나갈 토대가 마련됐다"며 “신약조합이 중심이 되어 국가 신약개발 마스터 플랜을 제안하겠다"는 새해 계획을 밝혔다.

특히 그는 “신약조합을 중심으로 국가 신약개발 마스터플렌을 제한할 것”이라며 “모든 회원사들이 함께 오픈이노베이션 주체로 서로 윈윈하는 전략으로 세계 글로벌 시장에서 뿌리내려야 한다”고 말했다.

김 이사장은 "미래창조과학부, 보건복지부, 산업자원부 등과 긴밀한 협조 체제를 확대, 비전 주도형 R&D를 통한 새롭게 도약하는 한해가 되기를 소망한다"고 강조했다.

신약조합은 지난해 글로벌 경쟁력 강화라는 목표 아래 ▲대정부 정책·제도·규정 개선 건의 ▲국가 프로젝트 산학연 R&D 컨소시엄 인큐베이션 운영 ▲신약 R&D 오픈이노베이션 지원 환경 구축 등에 힘을 쏟았다.

한편 이날 신약조합은 이스라엘 산업연구개발재단과 국제 협력, 공동연구 조사 분야에서 성공적인 협력을 도모하기 위해 상호 업무 협약을 체결했다.

저작권자 © 의학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