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건복지 관련 교육 상호 협력체계 구축

한국보건사회연구원(원장 김상호, 이하 보사연)은 보건복지 관련 교육 협력체계를 구축하기 위해 26일 오후 보사연 다산실에서 세종특별자치시교육청(교육감 최교진)과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

보사연과 세종시교육청은 보건복지 관련 교육 협력체계를 구축하기 위해 △보건복지 교육 관련 전문인력 교류 △연구자료, 출판물 및 지식·학술정보 등 교류 △공동캠페인, 교육 프로그램 등의 개발 및 시행 △학생 진로직업 교육기회 부여 및 지역사회 대상 사회정책교육을 추진하게 된다.

MOU 체결로 보사연은 세종시 관내 학교를 대상으로 아동복지, 보건·의료정책, 사회서비스 정책 정보 등을 다양한 실제 사례와 함께 제공하고 실제 정책 수혜자들의 의견을 수렴하게 된다.

세종시 관내 학생들은 자유학기제와 연계한 진로상담교육 및 진로직업체험 프로그램 등을 통해 다양한 사회보장영역에 대한 인식을 제고하고 진로 설계 역량을 함양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받게 된다.

김상호 원장은 "지식을 창출하는 보사연과 지식을 교육하는 세종시교육청과의 이번 업무협약은 국민의 보건복지제도에 대한 기본지식 제고 및 이해증진 측면에서 매우 의미가 있다. 연구와 교육이 상호 소통해 사회에 기여할 수 있는 성공적인 협업사례가 되기를 기대한다"고 밝혔다.

최교진 교육감은 "세종시 학생들과 모든 지역 주민들이 다양한 사회정책을 쉽게 접하고 복지제도에 대한 이해도를 높여 성숙한 민주시민으로서의 제 역할을 다 할 수 있도록 양 기관이 함께 기여할 수 있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이날 업무협약은 김상호 보사연 원장과 신현웅 연구기획조정실장, 최교진 세종시교육청 교육감과 김보엽 정책기획관을 비롯해 양 기관 관계자가 참석한 가운데 상호 협력 증진을 위한 보건복지 교육 교류, 사회정책 교육 등을 논의했다.

저작권자 © 의학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